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이주의 카페] 여름을 사로잡다…자망코 돌풍부터 감성 굿즈까지

URL복사

Sunday, June 29, 2025, 10:06:20

한 달 새 '자망코' 200만, '드래곤스무디' 50만잔 판매
이디야커피·파스쿠찌 신제품 출시..아이돌 굿즈 인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국내 주요 카페 브랜드들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이색 음료와 굿즈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인기 음료 재출시부터 계절 한정 굿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등 각기 다른 전략으로 소비자 취향 공략에 나섰습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5월 선보인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는 출시 30일 만에 판매 200만잔을 돌파했습니다. ‘자망코’는 지난해 더제주송당파크R점의 특화 음료로 처음 선보인 뒤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됐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판매 속도가 약 1.5배 빠르게 증가하며 여름 음료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자망코의 인기에 힘입어 망고를 활용한 또 다른 음료인 ‘스타벅스 망고 라떼’를 여름 한정 음료로 함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음료 역시 출시 일주일 만에 20만잔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드래곤 발탁 후 선보인 ‘드래곤스무디’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잔을 넘어서며 빅모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기존 신메뉴 대비 월등히 빠른 판매 속도입니다. 이는 출시일로부터 약 5.2초마다 한 잔씩 판매된 셈입니다.

 

드래곤스무디 흥행 요인에 대해 더벤티는 공식 모델 G-드래곤과의 협업이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해당 메뉴는 G-드래곤과 함께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영상에 소개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실제 최근 진행한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 전후 드래곤스무디 판매량이 약 170% 증가했습니다. 

 


신제품 출시도 이어졌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헤이즐넛 향과 커피 풍미의 조화를 강조한 제품으로 헤이즐넛 분말과 액상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습니다. 이디야만의 전용 ‘라떼 크리머’를 사용했습니다.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는 30개입, 100개입 등 구성으로 출시됩니다. 이디야커피 스테디셀러인 ‘스페셜 모카 블렌드’, ‘스페셜 골드 블렌드’에 이어 믹스커피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습니다. 신제품은 7월 1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과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는 ‘블루베리 페어링’을 주제로 신제품 5종(음료 3종, 케이크 2종)을 출시했습니다. ‘베리베리 요거트 그라니따’는 블루베리를 갈아 만든 음료에 라즈베리 요거트를 올리고 요거트 젤라또 등을 더했습니다. ‘카사타 베리베리 요거트’ 등 조각 케이크 2종도 판매합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1일부터 15일까지 하나카드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해 ‘베리베리 요거트 그라니따’, ‘베리솜 요거트 그라니따’ 등 ‘블루베리 그라니따’ 2종을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40% 혜택을 제공합니다. 해피앱에서는 3일까지 신제품 ‘블루베리 그라니따’ 2종 주문 시 20% 혜택 쿠폰을 증정합니다.


메가MGC커피는 K-팝 아티스트 NCT WISH와의 협업해 콜라보레이션 굿즈 2종을 선보였습니다. NCT WISH의 ‘위시코어’ 감성을 제품 곳곳에 녹여냈습니다. 이번 굿즈는 총 2종으로 NCT WISH 믐뭔 텀블러&슬리브 세트와 NCT WISH 듀듀 생일 빔카메라 키링으로 구성됩니다.

 

 

텀블러&슬리브 세트는 응원봉을 형상화한 사각형 모양의 네온컬러 포인트가 특징입니다. 슬리브는 위·아래 지퍼가 있어 텀블러 슬리브와 파우치 두 가지로 활용할 수 있으며 멤버별 초상이 담긴 씰엽서 스티커도 함께 구성됩니다. 듀듀 생일 빔카메라 키링은 멤버들의 생일파티 컷 8종이 담겨 있습니다.


팀홀튼은 캐나다 건국 기념일인 ‘캐나다 데이’를 맞아 오는 7월 1일까지 ‘해피 캐나다 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캐나다 국민 카페’로 널리 알려진 팀홀튼은 2023년 국내 첫 론칭 이후 시그니처 메뉴 중심의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스토리텔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해피 캐나다 데이’ 프로모션은 총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팀빗을 제외한 팀홀튼 도넛 6개 이상을 구매 시 아메리카노 무료 교환 지류 쿠폰 2매를 함께 제공합니다. 또 멤버십 회원은 제조 음료를 1잔 이상 구매 시 시그니처 도넛 3종 1+1 앱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미국 3대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협업해 ‘트래블 보틀(709ml)’과 ‘마이크로 하이드로 보틀(200ml)’ 2종을 출시합니다. 보틀 하단부는 차량 컵홀더에 안정적으로 거치될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마이크로 하이드로 보틀’은 오는 7월 9일부터 국내 오프라인에서는 투썸플레이스에서 단독 판매합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하이드로 플라스크와 협업해 텀블러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투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컬러와 국내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하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올여름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글로벌 12위 ETF운용사 미래에셋, TIGER ETF 70조 달성-글로벌 220조 눈앞

글로벌 12위 ETF운용사 미래에셋, TIGER ETF 70조 달성-글로벌 220조 눈앞

2025.06.26 10:24:25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ETF’가 국내 및 해외형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이며 총 순자산 규모 70조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70조원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약 220조원을 운용하는 글로벌 12위 ETF 운용사입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투자자들에게 혁신상품을 선보이며 투자기회를 확대해왔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5일 종가 기준 TIGER ETF 213종의 순자산 합계는 70조751억원입니다. 지난해 11월 60조원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도 개인투자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7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미국 대표지수 ETF를 선보인 이래 ‘TIGER 미국S&P500 ETF(360750)’,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를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성장시키며 ‘미국 투자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또 미국뿐 아니라 중국, 인도 등에서 다양한 투자기회를 발굴해왔습니다. 지난 25일 기준 국내 상장된 해외투자 ETF 순자산 총 50조원중 TIGER ETF 순자산이 절반 가량인 25조3000억원으로 1위입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 전 세계 주식시장에 한번에 분산투자하는 ‘TIGER 토탈월드스탁액티브 ETF(0060H0)’를 선보이며 글로벌 분산투자 기회를 마련했고, 중국 테크 우량주에 집중투자하는 ‘TIGER 차이나테크TOP10 ETF’ 등을 통해 장기적 성장이 기대되는 중국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해외주식형뿐 아니라 채권형 ETF도 TIGER ETF의 성장세를 견인했습니다. 올해 신규 상장한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0043B0)’는 상장 2개월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고, ‘TIGER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 ETF’는 기관 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최근 순자산 1조원을 넘어섰습니다. 국내 증시 상승세속에 국내주식형 TIGER ETF는 개인투자자들의 꾸준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TIGER 200 ETF(102110)’는 풍부한 거래대금과 국내 최저 수준의 총 보수라는 경쟁력으로 25일 기준 연초 이후 약 800억원의 개인 누적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신규 상장한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0052D0)’는 새정부의 상법개정안 수혜 대표 ETF로 떠오르며 개인자금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미래자산운용은 "TIGER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투자자들에게 혁신적인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관련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에서 총 217조원 규모의 ETF를 운용중입니다. 이는 국내 전체 ETF 시장보다 큰 규모이자, 글로벌 ETF 운용사 12위 수준입니다. 지난 10년간 글로벌 ETF 운용사들의 연평균 성장률은 18.3%인 반면 해당 기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배 가량인 35.1%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투자자들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킬러프로덕트(Killer Product)’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국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글로벌엑스)’와 AI 전문 법인 ‘WealthSpot(웰스스팟)’이 최근 미국에 선보인 ‘Global X Investment Grade Corporate Bond ETF(GXIG)’, 그동안 글로벌 ETF 시장에서 다양한 가상자산 ETF를 출시해 온 미래에셋이 새롭게 선보인 ‘Global X Bitcoin Covered Call ETF(BCCC)’ 등이 대표적입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한 장기투자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ETF 브랜드’로서 ETF를 통한 연금 투자 문화를 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25일 기준 현재 국내 전체 ETF 중 개인투자자 보유금액(AUM)은 약 62조원으로 이중 TIGER ETF는 27조원으로 1위, 전체의 약 43%를 차지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 김남기 부사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장기투자와 혁신 성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TIGER ETF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 ‘글로벌 TOP Tier ETF 운용사’로서 혁신적인 상품들을 발굴하고 투자자들의 장기투자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