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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당뇨·척추질환 보장하는 건강보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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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3, 2020, 14:01:48

‘당뇨케어NH건강보험’..당뇨병 진단자도 가입
‘허리업(UP)NH척추보험’..디스크 수술 등 보장

 

인더뉴스 신재철 기자ㅣNH농협생명(대표 홍재은)이 13일 당뇨병진단과 합병증을 보장하는 ‘당뇨케어NH건강보험(갱신형)’와 당뇨병진단자도 가입할 수 있는 ‘당뇨케어NH건강보험(당뇨병진단자, 갱신형)’, 디스크와 관절염을 보장하는 ‘허리업(UP)NH척추보험’ 등 건강보험 3종을 출시했다.

 

당뇨케어NH건강보험는 주계약으로 당뇨병(당화혈색소 9.0%이상) 진단과 당뇨병 진단확정 후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진단 등을 보장한다. 특약을 통해서는 당뇨병의 대표적 합병증인 실명진단 확정 시와 족부절단수술을 했을 때에도 보장한다.

 

가입가능 나이와 보장기간은 20세부터 최대 65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당뇨병진단자형 상품은 기존 진단자를 대상으로 당뇨합병증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등 중대한 질병을 보장한다. 가입자가 중대한 질병 없이 만기 때까지 생존할 경우에는 무사고환급금을 최대 300만원까지 지급한다.

 

허리업(UP)NH척추보험은 디스크부터 척추 질환과 관련한 입원, 수술, 한방치료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주계약 최소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경추와 경추 이외 디스크 진단 시 각각 50만원을 보장하고 특정 류마티스 관절염은 100만원, 척추재해골절은 회당 20만원을 보장한다.

 

이 보험은 계약일로부터 25년경과 시 건강관리자금으로 이미 낸 보험료의 50%를 돌려받을 수 있다. 가입가능 나이와 보장기간은 만 15세에서 최대 65세까지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납입 기간도 5년부터 20년까지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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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철 기자 jc@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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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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