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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싱클레어, 美 합작회사 설립...ATSC3.0 방송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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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12, 2020, 16:01:56

미국 버지니아주에 ‘캐스트닷에라’ 사무소 설립..싱클레어에 장비 공급
방송용 클라우드 인프라·OTT·개인 맞춤형 광고 등 3대 사업영역 집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텔레콤이 미국 방송 사업자와 손잡고 차세대 방송 시장에 진출합니다.

 

SK텔레콤과 싱클레어 방송그룹(Sinclair Broadcast Group)이 미국에 합작회사를 설립해 현지에서 ASTC3.0 방송시장을 공략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방송과 통신을 융합해 고화질 영상 전송과 양방향 서비스에 기반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회사는 합작회사 ‘캐스트닷에라(Cast.era)’를 출범했으며 이달 초 미국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사무소를 열었습니다. 싱클레어의 케빈 게이지(Kevin Gage)가 회사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됐으며 SK텔레콤 박경모 박사가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맡게 됩니다.

 

 

합작회사는 올해 상반기 중 미국 최초 통신-방송 기반 고화질 방송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싱클레어가 보유한 방송국에 ATSC3.0 장비 공급을 개시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과 싱클레어는 향후 10년간 미국 내 1000여 개 방송국이 ATSC3.0으로 전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영역은 ▲방송용 클라우드 인프라 ▲초저지연 인터넷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개인 맞춤형 광고 등 세 가지입니다. 우선 SK텔레콤은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기술(TACO)과 가상 네트워크 기술(SONA)을 싱클레어 방송 시스템에 적용해 ATSC3.0 방송용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SK텔레콤은 “기존에는 각 지역 방송국마다 독립적으로 방송 시스템을 운영했는데 클라우드 인프라가 구축되면 싱클레어의 거점 서버를 통한 전미 방송국의 통합 관리가 가능해져 운영 효율성이 크게 향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합작회사는 SK텔레콤 고화질 영상 전송 기술인 모바일 MMT와 싱클레어가 가진 콘텐츠에 기반해 올해 안으로 초저지연 OTT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시청자 빅데이터 수집을 통해 개인 맞춤형 광고를 실제 방송에 도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종민 SK텔레콤 테크이노베이션(Tech Innovation)그룹장은 “합작회사가 미국 ATSC3.0 방송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SK텔레콤 미디어 사업이 해외 시장에서도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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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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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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