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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1+1부터 최대 3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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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9, 2020, 15:01:08

26일까지 과일·정육·수산·가공식품 등 3000여 종 판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홈플러스가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시작합니다. 설 세트 판매 행사는 오늘(9일) 131개 점포로 시작돼 13일부터는 140개 전 점포로 확대되며, 설 다음날인 26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에서 홈플러스는 총 3000여 종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회사 측은 “1만원 이하부터 10만원 이상까지 다양한 가격대 상품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특히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법) 선물가액인 5만원 이상 10만원 이하 농수축산물 세트 구색을 전년 설 대비 7% 늘리고 1+1 및 가격할인 등 프로모션도 강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별 혜택도 마련돼 13대 카드 결제 고객 및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최대 3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또,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이 제공됩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무료배송되며, 온라인몰 주문 시에는 당일배송도 받을 수 있습니다.

 

13대 카드로는 마이홈플러스신한, 홈플러스삼성, 신한, 삼성, KB국민, BC, 현대, NH농협, 롯데, 씨티, 우리, 전북은행, 광주은행 카드 등이 해당됩니다.

 

우선 명절 수요가 많은 정육 부문에서 갈비·제수용 정육으로 구성된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혼합 냉동세트(갈비찜용 0.9kg·국거리 0.8kg·불고기 0.8kg/14만8000원) ▲LA식꽃갈비 냉동세트(미국산·1.4kg*2/10만3200원) ▲전통양념소불고기 냉동세트(미국산·광양식 소불고기 1kg·언양식 소불고기1kg/7만원) 등이 준비됐습니다.

 

과일은 100% 비파괴 당도선별로 엄선한 ▲명품명선 나주배 세트(7~10입/5만9900원) ▲명품명선 사과 세트(11~13입/5만9000원)가 선보이게 됩니다.

 

수산에서는 산소포장 특허 기술로 선도를 높인 ▲건강을담은 완도전복세트(7~9마리·1kg/9만9000원) ▲바다속그대로 완도전복세트(10~13마리·1kg/4만9900원)를 시중 대비 25%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건식에선 ▲잣품은 고급견과세트(잣 25g12·땅콩 25g12·대추칩 10g12·마카다미아 25g12·호두 20g*12/6만9900원)를 5000세트 한정으로 백화점 동일 구성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두 가지 이상 품목을 혼합 구성해 실속을 높인 세트도 준비됐습니다. ▲멸치 견과 혼합세트(볶음용 120g·볶음조림용 110g·아몬드 310g·호두 210g·국내산 보리새우 50g/3만5900원) ▲멸치 송화버섯 혼합세트(볶음용 250g·볶음조림용 220g·조림용 220g·국물용멸치 220g·횡성 송화건버섯 50g/4만2900원) ▲동원 육포견과류세트(쇠고기육포70g*4·아몬드220g·호두130g/5만3900원)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이 밖에도 ▲농협안심한우 1+등급 등심 스페셜 냉장세트(1+등급살치살 0.4kg·스테이크용 등심 0.5kg·구이용 등심 0.5kg2/31만9200원) ▲농협안심한우 1+등급 미식 스페셜 냉장세트(1등급치마살 0.4kg·업진살 0.4kg·부채살 0.4kg·안심 0.4kg/22만8000원) ▲냉장 마블러스 프리미엄 세트(미국산꽃갈비살 1.2kg·살치살 1.2kg/13만5200원) ▲봄에잡은 참굴비세트 1호(1.2kg·10미/ 20만원) ▲제주옥돔 세트(180g6팩/17만9000원) ▲명품 제주갈치세트(280g*6팩/17만9000원) 등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세트 75종도 준비됩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체 상품의 87%가량인 2600여 종을 3만원 미만으로 준비하고, 1+1, 3+1, 4+1, 5+1, 9+1, 10+1 등 다양한 추가 증정행사를 마련된 것도 특징입니다.

 

이 기간 ▲약사신협 녹용홍삼진액(70ml30포/5만9000원) ▲동원 천지인 산삼배양근력(50g24포/3만7000원) ▲CJ 한뿌리 홍삼대보세트(3만7800원) ▲매일견과 플러스(100입/4만9900원) ▲실속 참굴비 나눔세트(0.8kg*10미/10만원) 등 70개 품목은 1+1을 통해 반값 수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이사는 “연중 가장 씀씀이가 커지는 설 물가부담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실속 상품은 물론 가심비를 충족시켜 줄 이색 선물세트를 마련했다”며 “풍요로운 설이 될 수 있도록 명절 기간 전 카테고리 생필품에 대해서도 행사를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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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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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들렀다 집에 가자”…티맵에 탑재된 SKT 에이닷, ‘모빌리티 AI’ 시대 연다

“주유소 들렀다 집에 가자”…티맵에 탑재된 SKT 에이닷, ‘모빌리티 AI’ 시대 연다

2025.09.17 13:39:0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젠 티맵에서도 '에이닷'을 통해 대화형 '모빌리티 AI 에이전트'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SK텔레콤[017670]과 티맵모빌리티는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을 티맵모빌리티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에 적용, 차량 내 음성 안내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티맵의 에이닷 적용은 기존 '누구(NUGU)' 기반 음성 안내를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닷으로 대체, 운전자와의 자연스럽고 유연한 상호작용을 통해 티맵을 대화형 모빌리티 AI에이전트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양사는 이번 음성 안내 체계 개편으로 운전자들이 기존과 달리 정해진 명령어 없이 일상적인 대화처럼 자연스럽게 말해도 에이닷이 요청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어 티맵 이용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먼저 경유지를 포함한 경로를 한 번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근처 주유소 들렀다 집에 가자"라고 말하면 목적지인 '집'과 경유지인 '주유소'를 함께 인식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합니다. 또 운전자가 정확한 지명을 말하지 않아도 요청을 자동으로 교정해 적절한 후보지를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광탄면 행정 복지센터'를 '광탄면 행복 복지센터'로 잘못 말했더라도 에이닷이 장소명을 보정해 운전자에게 '광탄면 행정 복지센터'로 안내하겠다고 제안합니다. 기존에는 부정확한 지명으로 음성 검색 시 여러 유사 지명을 화면에 안내해 운전자가 선택하는 방식이었으나 이제 음성만으로 한 번에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조건·테마 기반 검색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정보 검색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주차 가능한 카페 찾아줘", "지금 영업하는 식당 어디야" 등 조건을 포함한 검색은 물론, "분위기 좋은 식당 가자",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알려줘" 등 테마별 검색도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단순 경로 안내를 넘어, 운전자 요청 시 해당 장소의 ▲영업시간 ▲메뉴 ▲리뷰 요약 등 상세 정보까지 제공합니다. 단, 정보 제공은 티맵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소인 경우 가능합니다. 또한, 운전자의 주행 이력과 즐겨찾기 데이터를 반영한 맞춤형 응답도 가능합니다. 운전자가 "유치원으로 가자"라고 말하면 인근 유치원을 나열해 운전자에게 선택을 요청하는 대신, 즐겨찾기한 유치원을 우선적으로 추천합니다. 운전자와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관 답변을 이어서 제공하기도 합니다. 운전자가 "근처 치과로 가자"라고 말한 뒤 곧바로 "영업 중인지 알려줘"라고 요청하면 에이닷은 치과로의 이동 경로와 함께 치과의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라고 답변합니다. 이와 함께 에이닷이 도입된 티맵은 ▲실시간 교통 상황 확인 ▲전화·문자 발신 ▲플로(FLO)·멜론을 통한 음악 재생 ▲날씨·뉴스 조회 ▲일정 확인 ▲일반 검색 등 기능을 음성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음악 전체 재생 및 일정 확인은 운전자가 에이닷 계정을 티맵 계정과 연동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SKT와 티맵모빌리티는 음성 안내·제어 기능을 강화한 이번 업그레이드가 티맵을 사용하는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앞으로도 고객 피드백과 주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차량 내 개인화 경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17일부터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서 우선 제공되며 iOS 운영 체제에는 순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한편, 에이닷은 7월 말 기준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최근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노트'와 '브리핑'도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사용자 8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달에는 4.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최신 AI 기술인 '에이전틱 워크플로우'가 도입돼 에이닷이 사용자의 숨은 의도까지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작업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티맵모빌리티는 올해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에 '요즘 전국 어디갈까', 'AI해쉬태그 검색' 기능 등을 적용해 장소 탐색의 활용성을 높여왔습니다. 앞으로도 AI를 적용한 이동과 장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사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모빌리티 AI 에이전트'로 진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지훈 SKT AI사업전략본부장(부사장)은 "에이닷을 티맵에 도입함으로써 명령어 중심의 일방향적 소통을 넘어, 운전자의 의도를 이해하는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에이닷이 사용자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원하는 후속 행동까지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 고도화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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