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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인기 캐럴 TOP 5 공개...머라이어 캐리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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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4, 2019, 09:12:49

출시 5년 이상 지난 노래 인기..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음원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머라이어 캐리가 국내에서도 인기입니다.

 

지니뮤직은 24일 지난 3년 동안 이용자들이 많이 들은 캐럴을 집계한 결과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1위로 꼽혔다고 밝혔습니다. 이 곡은 지니 연간 캐롤솔 차트에서 3년째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곡은 지난 1994년 발매됐습니다. 노래가 수록된 머라이어 캐리 성탄절 앨범 ‘매리 크리스마스’(Marry Christmas)는 세계적으로 1600만 장이 팔려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2위는 국내 캐럴인 ‘크리스마스니까’가 차지했습니다.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가 지난 2012년 부른 발라드입니다. 이 곡 역시 3년째 꾸준히 인기입니다.

 

3위는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입니다. 영국 팝 그룹 왬!(Wham!)이 불렀던 원곡을 재해석해 2013년 출시됐습니다.

 

4위는 아카펠라 그룹 스트레이트 노 체이서(Straight No Chaser)가 2014년 공개한 ‘텍스트 미 메리 크리스마스’(Text Me Merry Christmas)가 차지했습니다. 인기 캐럴 5위는 2013년 출시된 켈리 클락슨(Kelly Clarkson)의 ‘언더니스 더 트리’(Underneath The Tree)입니다.

 

음악서비스 지니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최신 캐럴부터 스테디셀러 캐럴, 특이 장르 캐럴 등 다양한 이용자 입맛에 맞는 노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가 즐거워지는 특별한 음악’ 추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팬 100만 명을 돌파한 지니 페이스북에서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당첨된 1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00잔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다음 달 6일까지 100회 이상 감상한 노래를 스크린샷으로 만들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응모됩니다.

 

이상헌 지니뮤직 마케팅실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니 고객들이 더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캐럴 큐레이션과 지니 페이스북 100만 팬 돌파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음악과 함께 따뜻한 분위기를 만끽하는 연말연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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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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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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