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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프렌즈, CES 2020서 IoT 생활가전 ‘카카오프렌즈 홈킷’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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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4, 2019, 09:12:22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등 총 7종 구성..카카오 캐릭터 활용한 디자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카카오프렌즈가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캐릭터가 그려진 아기자기한 생활가전 제품으로 국제소비자가전전시회(CES2020)에 첫 출사표를 던집니다.

 

카카오IX 캐릭터 브랜드인 카카오프렌즈가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0에서 사물인터넷(IoT) 기반 생활가전 제품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등 7종으로 구성됩니다.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과 연동됩니다.

 

 

카카오프렌즈는 제품 디자인에 공을 들였습니다. 디자인 그룹 ‘넨도’와 협업했습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는 각 제품 기능과 개성을 외관에 녹여내 시각화한 ‘아이콘’을 내세웠습니다.

 

예를 들어 체중계는 가벼워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는 ‘구름’ 형상으로, 가습기는 증기의 ‘물방울’ 모양으로, 공기청정기는 바람에 흔들리는 ‘꽃’을 모티브로 꾸몄습니다. 여기에 제품에 동봉되는 카카오프렌즈 인형이 각 제품에 살고 있다는 설정을 부여했습니다.

 

홈킷 시리즈 중에서는 스마트 체중계가 가장 먼저 출시됩니다. 다음 달 1일부터 해외 시장에서 출시한 뒤 내년 5월에 국내에 내보낼 계획입니다. 이어 스마트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등 3종을 글로벌 동시 출시합니다.

 

카카오프렌즈는 CES 2020 테크 웨스트에 부스를 마련합니다. 이곳에서 제품 시연과 전시를 합니다. 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등 4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포토존 등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의 위트있는 감성이 더해진 홈킷 시리즈를 CES에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차가운 이미지의 전자제품에 카카오프렌즈만의 따뜻한 감성을 불어넣어 사람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홈킷을 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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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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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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