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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파스, ‘아크로패스’ 수익금 일부 IVI 후원으로 감사패 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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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0, 2019, 13:12:03

마이크로니들 패치 기술 적용 화장품..개도국 어린이 백신보급에 기부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라파스(214260)는 지난 19일 국제백신연구소(IVI) 한국후원회의 ‘2019년 후원금 전달식 및 총회’에 참석해 후원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고 20일 밝혔습니다.

 

국제백신연구소는 한국에 본부를 둔 국제기구인데요. 유엔개발계획(UNDP) 주도로 40개국과 세계보건기구(WHO)가 설립 협정에 참여해 개발도상국 어린이의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 개발과 도입을 촉진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통증 없이, 누구나 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것을 기술혁신의 철학과 비전으로 삼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화장품 자체 브랜드인 ‘아크로패스’ 매출의 일정 비율을 국제백신연구소에 기부해 지구촌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하는 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라파스는 새로운 약물전달체계를 연구, 개발, 제조하는 바이오 신약 개발 기업입니다.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의약품부터 화장품까지 넓은 영역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용해성 마이크로 니들 기술을 이용한 백신 패치 개발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백신 패치 방식은 기존 백신 주사기와 달리 상온에서도 운반, 보관, 취급이 자유로운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2차 감염의 위험이 적어 전문 의료인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개발도상국 백신 공급에 용이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라파스는 현재 서울대와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맺고 결핵 백신 패치를 개발중에 있습니다.

 

정도현 대표는 “라파스는 약물전달체계 혁신을 위한 연구개발과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기부활동을 동시에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자세로 사회적 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제백신연구소 한국후원회 관계자는 “라파스는 지난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전염병으로부터 보호하는 IVI의 활동을 적극 지지하고 동참해 주고 있다”며 “라파스의 지속적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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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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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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