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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아우디 Q7 할인정책에 뿔난 소비자들...“불매운동 나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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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8, 2019, 17:12:44

아우디 딜러사, 한정판매라며 사전계약 유도..정식판매 땐 300만원 추가할인
Q7 고객, 기자회견 열고 보상 및 사과 촉구..아우디 “판매정책은 딜러사 재량”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아우디 Q7이 수입차 시장 1위(10월)를 기록하는 등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Q7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단단히 뿔이 났는데요. 이들은 기만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을 속였다며 영업사원 고발과 불매운동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소비자단체인 한국자동차소비자연맹은 18일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 고객들과 아우디·폭스바겐에 대한 불매운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는 이정주 회장 등 한국자동차소비자연맹 관계자를 비롯해 Q7 구입고객 4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이 회장은 “아우디는 Q7의 수입원가는 5774만 4900만원이지만 판매정가는 이보다 35.9%나 높다”며 “정가를 올려놓고 대폭 할인, 한정 판매 등의 표현으로 소비자들을 속여 판매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7월 Q7 가솔린 모델을 국내에 내놨습니다. Q7은 3년 전 디젤모델로 팔렸다가 디젤게이트 때문에 판매가 중단됐었는데요. 당시 Q7 디젤의 가격은 1억원이 넘었지만, 올해 출시된 Q7 가솔린의 판매가격은 7848만 5000원이었습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보니 사전계약 때 Q7에 대한 고객 반응은 매우 뜨거웠습니다. 출시 이후 Q7의 판매량(9월~11월)은 4059대에 달하는데요. 10월엔 수입차 베스트셀링카에 오르기도 하는 등 판매 순위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했습니다.

 

특히 사전계약자들은 ‘3000대 한정판매’, ‘다시 없을 파격 할인’ 등 딜러들의 말을 듣고 서둘러 계약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지금까지 팔린 Q7의 물량은 4000대가 넘고, 사전계약 이후 300만원(바우처 300만원 제외)이 추가로 할인됐다는 점입니다.

 

 

이 회장은 “아우디 딜러사들은 수입물량 축소 발표, 사전계약 조기 종료 등으로 소비 심리를 자극했다”며 “전무후무한 할인이라더니 사전계약 이후 추가로 가격을 내린 것은 사기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Q7 고객 권 모씨는 “사전계약자에게만 지급한다던 바우처 300만원은 사전계약이 끝나도 계속 이어졌고, 해가 지나서 연식이 바뀌는 것도 아닌데 보름 만에 수백만 원을 추가로 할인했다”며 “Q7 사전계약자를 바보로 만든 아우디코리아에 할인정책에 대한 설명과 적절한 보상을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지난 9월 7일 차를 인수한 홍 모씨는 “10월 초에 추가 할인 프로모션이 들어갔는데, 돈보다 아우디의 해명과 사과를 반드시 듣고 싶다”며 “향후 피해보상 소송과 불매운동을 통해 수입사들의 이 같은 행위를 막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하지만 아우디코리아 본사는 딜러사의 판매정책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할인과 가격정책에 관여하면 ‘담합’에 해당돼 공정거래법 위반이라는 게 아우디코리아의 입장입니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인더뉴스와의 통화에서 “다른 수입사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본사가 딜러사의 프로모션 정책에 관여하면 공정거래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판매물량 역시 본사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지 않으며, 현재로선 고객들에 대한 보상계획은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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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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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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