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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미쉐린 1스타 홍콩 딤섬 ‘팀호완’, 국내 1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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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6, 2019, 14:12:32

오광현 청오DPK 회장, 팀호완코리아 국내 선보여..“외식 종합기업 성장 계기 될 것”
19일 삼성동에 오픈..차슈바오 번 등 시그니처 메뉴 및 국내입맛 겨냥 新메뉴 선보일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정통 딤섬’을 추구하는 팀호완(TimHoWan)이 오는 1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국내 1호점을 오픈합니다.

 

팀호완코리아는 16일 삼성동에 위치한 1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진출 소식을 알렸습니다.

 

팀호완코리아를 운영하는 청오 도미노피자코리아(DPK)의 오광현 대표이사 회장은 간담회에 참석해 “팀호완은 ‘좋은 운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다 브랜드도 마음에 들어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지난 28년 간은 피자에만 집중해왔으나, 다른 브랜드도 개발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었다”며 “팀호완이 그 처음이자 이를 바탕으로 청오 DPK가 외식 종합 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팀호완코리아는 추후 직영점만을 운영하며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팀호완은 지난 2009년 미슐랭 3스타 호텔 식당 출신인 막 콰이 푸이(Mak Kwai Pui) 셰프와 렁 파이 컹(Leung Fai Keung) 셰프가 홍콩 몽콕에 공동 창업한 딤섬 전문 식당입니다.

 

20석의 작은 규모로 시작했음에도 오픈 후 1년만에 미쉐린가이드 1스타 식당으로 선정돼 현재까지 유지중입니다.

 

팀호완은 창업 5년만인 2013년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현재 필리핀·대만·베트남·인도네시아·호주·태국·미국·캄보디아·일본 등 전 세계 11개 국가 및 지역 51개 지점을 갖춘 글로벌 레스토랑으로 성장했습니다.

 

팀호완의 시그니처 메뉴는 ‘차슈바오 번(Baked BBQ Pork Burns)’으로 바삭한 번과 풍미있는 바비큐포크가 조화를 이룹니다. 이 외에도 새우살을 넣은 ‘하가우(Shrimp Dumplings)’와 돼지고기·해산물을 다져 넣은 ‘샤오마이(Pork&Shrimp Dumplings)’ 등이 대표 메뉴입니다.

 

특히 팀호완코리아는 국내 1호점을 열며,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XO 차슈 볶음밥’, ‘고추냉이 새우 춘권’, ‘오징어튀김’ 등 특별메뉴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팀호완 창업자 막 콰이 푸이 셰프는 “딤섬은 무엇보다 신선함이 중요하다”며 “따뜻하고 신선한 맛을 고객에게 빨리 전하는 것이 팀호완이 추구하는 방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이를 위해 팀호완에서는 딤섬을 미리 제조한 후 재가열하지 않고, 주문과 동시에 제작해 딤섬의 맛과 질감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팀호완 관계자는 “팀호완 국내 1호점 오픈으로 이제 서울에서도 정통 홍콩 딤섬 문화를 즐기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홍콩 오리지널 딤섬의 맛을 유지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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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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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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