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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2019 애뉴얼 포럼’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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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9, 2019, 15:11:56

서울 서초구 R&D캠퍼스서 300여 명 연구자 참석한 가운데 열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미래기술 연구자들이 모여 성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삼성전자 미래기술육성센터는 29일 서울 서초구 서울R&D캠퍼스에서 ‘2019 애뉴얼 포럼(Annual Forum)’을 열었습니다.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하는 행사로, 연구책임자가 성과와 주요 이슈를 설명하고 참석 연구자 간 토론을 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반도체, 센서, 바이오, 에너지 등 소재 분야와 컴퓨팅, 멀티미디어 및 인텔리전스,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바이오 메디컬 등 ICT 창의과제 분야 연구책임자와 심사위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발표와 토론은 58개 연구 과제를 두고 진행됐습니다.

 

 

환영사에서 김성근 삼성전자미래기술육성재단 이사장은 “기술적으로 인접한 분야에 있는 연구자 간 토론과 아이디어 교환으로 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구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박진홍 교수와 포스텍 최승문 교수가 대표 과제로 연구성과를 발표했습니다. 박진홍 교수는 반도체 성능 향상에 있어 장애 요인인 발열, 누설 전류 등을 해결할 3진법 반도체 기술 개발 현황과 전망을 소개했습니다. 최승문 교수는 인간 5감을 구현하는 가상 현실 기술 개발 현황을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과 미래기술육성센터를 통해 기초과학, 소재기술, ICT 창의과제 분야에 지난 2013년부터 10년간 총 1조 5000억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연구과제 560건에 7182억 원이 지급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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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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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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