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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식품에서 생활용품 아우르는 PB 브랜드 ‘시그니처’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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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8, 2019, 10:11:22

“품질 우선주의” 앞세운 “프리미엄 PB”..전 카테고리 걸쳐 약 600종 선보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홈플러스가 PB 브랜드 ‘시그니처’를 선보입니다. 품질이 뛰어나거나 단독 판매하는 상품에만 시그니처의 ‘방패’ 마크를 붙여 신뢰도 높은 브랜드를 만든다는 방침입니다.

 

홈플러스는 PB 브랜드 ‘시그니처’(Homeplus Signature)를 공식 론칭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시그니처는 ‘Selected with Pride’라는 슬로건에 맞춰 홈플러스가 품질·차별성·지속적인 사용 만족도 등을 모두 고려해 선별한 상품들입니다.

 

시그니처 로고는 검정색과 황금색을 배합한 방패 이미지로, 탄탄한 품질과 신뢰를 형상화했습니다. 홈플러스는 품질이 뛰어나거나 단독 판매하는 상품에만 시그니처 브랜드를 붙여 고객 신뢰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시그니처 상품 패키지에 ‘바이어가 상품을 추천하는 이유’를 필수 기재했습니다. 좋은 상품을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고객이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바이어의 책임이란 취지입니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를 회사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신선식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전 카테고리 PB상품을 시그니처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홈플러스는 상품 600종을 시그니처로 구성했습니다.

 

생활용품은 세면타월·리빙박스 등 기본 아이템부터 홈트레이닝 용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준비했습니다. 대표상품으로 ▲‘시그니처 물티슈’의 경우 GMP 인증 공장에서 7단계 정수과정을 거친 정제수를 쓰고, 100매에 347g이라는 역대급 중량을 갖춰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습니다.

 

또 ▲두껍고 부드러운 데다 코마공정으로 먼지를 최소화한 ‘시그니처 소프트 세면타월’ ▲용량이 넉넉하고 이동 바퀴가 달린 ‘시그니처 리빙박스’ ▲무소음 뚜껑과 부드러운 색상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 ‘시그니처 사각·원형 페달 휴지통’ 등이 더해졌습니다.

 

식품 분야는 협업에 집중했습니다. ▲㈜옥천식품의 ‘시그니처 참기름·들기름’은 40년 경력 착유사가 국산 깨를 3번 씻고 전통저온압착방식으로 만들어 고소한 향을 살렸습니다. ▲‘시그니처 골뱅이’는 1962년부터 국내 최초로 골뱅이 통조림을 만들어온 동표와 선보입니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 2주간 전국 점포·온라인몰에서 행사카드 구매 고객에게 시그니처 상품 5%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카드는 신한·삼성·마이홈플러스신한·홈플러스삼성카드로, 신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는 제외합니다.

 

앞으로도 홈플러스는 ▲유럽 최대 유통연합 EMD, 세계 최대 아웃소싱업체 리앤펑 ▲베트남 최대 유통사 빈커머스 등 독보적인 글로벌소싱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특화 상품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본질적인 기능에만 집중한 ‘심플러스’ ▲카테고리 전문성을 특화한 ‘몽블랑제’(베이커리) ▲‘F2F’(의류) ▲‘일렉트리카’(가전)를 운영해 다양한 고객 수요를 맞춰 ‘PB 맛집’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닐 마피 홈플러스 PBGS본부장(전무)은 “생활 속에서 느끼는 ‘체감 물가’뿐만 아니라 오래 두고 쓸수록 생활의 격을 높여주는 ‘체감 품질’에 집중함으로써 PB 시장에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가심비’ 높은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며 고객의 생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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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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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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