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리온,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제주용암수’로 글로벌 시장 공략 선언

URL복사

Tuesday, November 26, 2019, 13:11:24

칼슘·칼륨·마그네슘 등 미네랄 함유 및 약알칼리화 특징
내년 상반기 중국 시장 진출 목표..“수익 20% 제주에 환원”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오리온이 프리미엄 미네랄워터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칼슘·마그네슘·칼륨 등을 인체 밸런스에 맞게 블렌딩한 것이 특징인 상품입니다. 회사 측은 내년 상반기 중국을 시작으로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본격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중입니다.

 

26일 오리온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마켓오 도곡점에서 오리온 제주용암수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530mL·2L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앞으로의 사업 계획을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특징으로 ▲40만 년 동안 간직된 청정함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 풍부 함유 ▲pH 8.1~8.9의 약 알칼리 등 3가지를 꼽았습니다.

 

◇ 미네랄 성분↑·약알칼리화..美·재활용 함께 고려한 디자인

 

제품 설명에 나선 신덕균 오리온 마케팅 부장은 “제품에 함유된 주요 미네랄 성분으로는 칼슘 62mg/L, 칼륨이 22mg/L, 마그네슘 9mg/L 등이 담겼다”며 “이는 국내 시판중인 일반 생수 대비 칼슘은 13배, 칼륨 7배, 마그네슘은 2배 가량 많은 수치”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몸의 산성화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pH 8.1~8.9로 약알칼리화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제주도의 자연을 모티브로 삼은 병 디자인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습니다. 파슨스 디자인스쿨 제품디자인과 교수를 역임한 배상민 현 KAIST 산업디자인학과 교수가 참여했습니다. 세로선과 가로선을 활용해 각각 제주의 주상절리와 바다의 수평선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재활용에 대한 고민도 더했다는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최소 플라스틱 원료를 사용하고, 무색의 병·뚜껑을 선택한데다 수분리성 라벨 접착제를 사용해, 환경부 고시 포장재 재활용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 내년 상반기 중국 시장 진출..제주도에 수익 환원 계획도

 

오리온은 한국 뿐 아니라 중국·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도 본격 진출한다는 청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오리온이 보유한 중국 영업망과 마케팅 노하우 등을 적극 활용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회사 측은 “이미 지난 10월, 제품력을 인정받아 중국 2대 커피 체인인 ‘루이싱 커피’에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며 “중국 시장 진출 이후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이번 오리온 제주용암수 출시가 오리온 음료 사업에 밀알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또, 수익의 20%를 제주도 이익을 위해 쓸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허 부회장은 “물은 공공재이기 때문에, 수원지가 있는 제주도에 일정부분 환원해야 할 책임을 느낀다”고 설명했습니다.

 

추후 오리온제주용암수 법인은 이익의 20%를 제주도 균형발전과 노인복지, 용암해수산업단지가 위치한 구좌읍 지역의 주민발전을 위해 사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오리온은 제품 출시를 맞아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12월 1일부터 오리온 제주용암수 가정배송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서 정기배송을 신청하는 소비자들에게 530mL 60병 체험팩을 증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친구 3명에게 가정배송 앱을 추천하고, 정기배송 주문 시 4회차·8회차·12회차 등 배송 4회차마다 무료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2025.09.29 13:13: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개발한 GPT-4o 기반 한국적 AI 모델 'SOTA K built on GPT-4o(이하 SOTA K)'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기존 거대언어모델(LLM)은 영어권 중심 데이터로 학습돼 한국어와 한국의 독특한 사회·문화적 맥락 반영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KT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품질 한국 특화 데이터를 대규모로 확보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GPT-4o를 한국 사회에 최적화된 모델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의 4대 핵심 철학인 ▲데이터 주권 보호 ▲한국 문화 이해 ▲모델 선택권 보장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AI를 구현합니다. 한국어 경어법·방언은 물론 법률·금융·역사 등 국내 특정 산업군 내에서 사용하는 전문 용어까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KT는 한국적 AI 지표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셋을 구축해 정량 평가와 정성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KT에 따르면 SOTA K는 한국어 이해·생성·추론·사회·문화·한국 전문지식 등 주요 지표에서 GPT-4o 대비 우위를 보였습니다. 특히 한국사·한국어·한국 법령 등 고난도 한국적 지식을 요구하는 대한민국 공무원 시험과 귀화 시험에서 GPT-4o 모델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실제 고객 사례의 경우, 메리츠화재에서는 보험 업계에 특화된 약관의 자동 요약 리포트 생성과 상담원 스크립트 생성에서 SOTA K가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EBS와의 협력에서는 초중고 난이도별 교과 문항을 생성하여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SOTA K의 활용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또 연세의료원에서는 영어와 한국어가 혼합된 의료 데이터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적인 표현으로 자연스럽게 안내했으며 날짜 표기법 등의 영역까지 한국인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KT는 평가했습니다. 또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질의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답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면 활용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 평가의 Responsible AI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AI 응답 및 법률과 권리 준수, 사회 및 경제 영향도의 안전성, AI 모델의 강건성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또 악의적 사용자에 의한 AI 모델 탈옥 공격에 대해서도 강력한 방어 능력을 보유한 모델임을 확인했습니다. KT는 SOTA K를 물리적으로 대한민국 내 존재하는 클라우드 리전에서 운영하며 자체 개발한 벡터 모델 기반 한국적 검색증강생성(RAG) 기술과 결합해 기업별 맞춤형 지식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도 제공합니다. 이에 고객사는 고유 데이터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특화된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KT는 우선 자사 B2C 사업에 SOTA K를 적용해 자체 및 협업 모델 라인업을 검증한 뒤 파트너사에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입니다. 윤경아 KT Agentic AI Lab장(상무)은 "SOTA K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한국적 AI 특화를 동시에 실현한 혁신적 모델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적 노하우는 향후 KT의 다양한 AI 모델 개발에 확산 적용될 것"이라며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공공과 민간 전반에서 AI를 활용한 혁신을 주도하며 국가 AI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