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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브라질에 G8X·듀얼 스크린 출시...중남미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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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5, 2019, 11:11:00

화면 분할 기반 게임성에 초점..점유율 재고 앞서 이미지 고급화 추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모듈형 디스플레이인 ‘듀얼 스크린’을 앞세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중남미 시장에 내놓습니다. 브라질을 시작으로 페루, 파나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주요 시장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지난 21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를 시작으로 헤시피, 브라질리아, 포르투알레그리 등 주요 도시에서 현지 언론과 거래선을 대상으로 G8X 출시행사를 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V50S 롱텀에볼루션(LTE) 모델입니다.

 

LG전자는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 게임 활용성에 초점을 맞춘 판매 전략을 추진합니다. 레이싱게임 ‘아스팔트(Asphalt)’로 유명한 제작사 ‘게임로프트(Gameloft)’와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입니다.

 

 

듀얼 스크린은 두 가지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과 두 화면에 걸쳐 앱 하나를 실행하는 ‘분리 사용’을 지원합니다. 여러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이밖에 3200만 화소 전면카메라를 탑재하고 ‘AI(인공지능) 액션샷’, ‘4K타입랩스’, ‘스테디캠’, ‘ASMR’ 등 다양한 미디어 기능을 갖췄습니다. LG전자는 “새로운 폼팩터인 듀얼 스크린을 출시해 중남미 시장에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은 중저가 제품은 중국 업체로, 고가 제품은 삼성전자로 양분된 상황입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전자는 삼성전자(42.8%), 모토로라(14.9%), 화웨이(12.2%)에 이어 점유율 5%로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브라질을 벗어나 멕시코와 콜롬비아 등에서는 상위 5위에 진입하지 못하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G8X를 출시하며 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외치는 이유도 점유율 반등에 앞서 중남미 시장에 프리미엄 이미지를 각인시키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정규황 LG전자 브라질법인장은 “G8X와 듀얼 스크린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을 앞세워 중남미 시장에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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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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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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