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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MA-이통3사, 도난·분실폰 차단하는 ‘위 케어’ 캠페인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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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3, 2019, 17:11:08

KAIT·과기부 지원..단말 정보 공유해 범죄 악용 차단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국내에서 잃어버린 휴대폰이 해외로 넘어가 범죄에 악용되는 사건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차단할 수 있도록 도난·분실된 블랙리스트 단말기 정보를 세계적으로 공유 협약이 체결됐습니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와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는 13일 휴대폰 도난과 분실을 방지하는 ‘위 케어(We Care)’ 캠페인을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초로 국내에서 시작합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협업해 진행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도 지원합니다.

 

캠페인 참여 기관과 기업들은 이날 서울 강남구 KAIT에서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줄리안 고먼(Julian Gorman) GSMA 아시아 대표와 양환정 KAIT 부회장과 이동통신사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위 케어 캠페인은 국내 이동통신사가 가진 휴대폰 도난·분실 정보를 GSMA 블랙 리스트와 공유해 국내와 해외에서 사용되지 않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구체적으로 KAIT가 운영하는 중앙장비식별번호 레지스트리(C-EIR)이 GSMA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데이터베이스와 연결됩니다.

 

이에 따라 GSMA와 KAIT는 도난·분실 기기 정보를 IMEI 데이터와 교환하며 범죄에 활용되지 못하도록 사전에 차단하게 됩니다. GSMA 블랙리스트는 42개국에서 125개 이상 이동통신 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며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포괄하는 이동통신 가입자는 약 10억 명에 달합니다.

 

지난 2014년 2월 처음 시작된 위 케어 캠페인은 현재 29개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20개국 67곳의 이동통신 기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줄리안 고먼 대표는 “한국 휴대폰 사용자 보호를 위해 모바일 업계와 정부가 협업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은 GSMA가 추진하는 위 케어 이니셔티브 일환으로서, 앞으로 아시아 지역에 더 많은 위 케어 캠페인이 진행되길 고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양환정 부회장은 “KAIT는 지난 2012년 5월부터 국내 분실·도난 단말기 불법 사용을 방지하는 IMEI 통합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로 국내와 국외 분실·도난 단말기 범죄를 차단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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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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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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