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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캠프 문서 보안 솔루션, 국제용 CC인증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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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1, 2019, 10:11:2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 소프트캠프(210610)는 문서 암호화 주력 솔루션인 ‘다큐먼트 시큐리티’ 제품에 대해 CC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내년도 공공기관 문서 암호화 영업에 탄력을 더한다는 계획입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문서 암호화는 클라우드 환경의 저변이 확대될수록 기업 내 주요 정보에 대한 관리 이슈와 함께 자연스럽게 중요성이 강조될 것”이라며 “이번 인증 취득으로 경쟁력을 한층 높여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국내 공공 시장 점유율 확대에도 탄력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력 문서 암호화 제품의 국제용 CC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돼 다각도로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겠다는 전략입니다. 회사는 자산총액 10조원 이상 규모를 갖춘 국내 대기업 중 53%를 고객사로 뒀기에 국내 시장에서 이미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습니다.

 

CC인증은 보안기능이 있는 정보보호제품의 보안성을 평가기관에서 평가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인증기관에서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정보보호제품에 구현된 보안기능이 평가보증등급 수준에 부합하는지 검증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신의 보안 요구를 충족하는 IT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는 인증기관인 IT보안인증사무국을 운영하며 자격인증을 관리감독합니다. 특히 국제용 CC인증은 해당 인증을 상호인증하는 국제협정인 국제상호인정협정에서 정한 기준과절차 등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획득 가능합니다.

 

이 인증은 국제적으로 동의된 체계로 IT·보안 기업이나 관련 제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절차라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한편 소프트캠프는 케이비제11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다음 달 30일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문서 보안과 관련해 특화된 자체 원천 보안 기술을 확보해 내부 정보 유출 방지는 물론 외부 위협 대응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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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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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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