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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티지엠피 “中 타오바오몰서 자체 브랜드 마스크팩 판매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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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8, 2019, 11:11:2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닥 상장사 브이티지엠피(018290)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타오바오몰’에서 마스크팩 월간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브이티지엠피는 지난 8월 타오바오몰에서 자체 브랜드 VT코스메틱의 마스크팩 판매 3위를 기록한 바 있다”며 “이후 지속 판매량 상승세로 지난 10월 기준 마스크팩 월간 판매량 집계 1위를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난 10월 기준 브이티지엠피는 마스크팩 판매량이 20만 세트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며 “일 평균 판매량은 약 6600세트 수준으로 최소 20억 원 이상의 매출고를 달성한 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사 측은 중국 시장 안착을 넘어 판매 1위를 기록하게 된 VT코스메틱 브랜드 파워를 중심으로 이후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에서 다각적인 제품 판매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중국 시장 내에서 빠른 속도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 가고 있다”며 “중국 최대 쇼핑절인 광군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장 성수기에 돌입하는 만큼 제품군 확대를 통해 매출 극대화에 집중해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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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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