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제우스, 국제 로봇 경진대회 후원

URL복사

Thursday, November 07, 2019, 14:11:2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7일 LCD·태양전지·반도체 업체 제우스(079370)가 로봇 기술교류·산업 활성화 기여를 위해 국제 로봇 경진대회 ‘2019 R-BIZ 챌린지’에 참가합니다.

 

이 행사는 올해로 5회를 맞이했습니다. 대구 엑스코에서 11월 7일~8일 이틀간 열리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의 부대 행사로 국내 로봇 부품·제품에 대한 사업화 아이디어나 마케팅 전략을 겨루는 자리입니다.

 

대회 본선은 ‘제우스 산업용 로봇 ‘제로(ZERO)’ 미션 챌린지‘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총 11개 팀, 45명이 참여합니다. 미션은 총 두 단계로 ▲로봇 ‘제로’를 이용해 젠가 높이 쌓기 ▲‘제로’를 활용한 1분 내외의 창의적인 프리모션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대회는 참가팀 성적에 따라 대통령상,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 한국로봇산업협회장상, 제우스 대표이사상 등 다양한 상이 수여될 예정인데요. 시상식엔 이종우 제우스 대표도 직접 방문할 예정입니다.

 

또한 제우스는 대회 후원과 함께 대회장 내 참가기업 전시 공간에서 회사 대표 로봇 ‘제로(ZERO)’와 제로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 ‘델타 로봇’을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회사 제품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제우스 관계자는 “행사 본선에 회사 대표 로봇 제로를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로봇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4차 산업 시대에 널리 활용할 수 있는 모션 기술 개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로봇 애플리케이션 등 아이디어 발굴을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