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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수입차시장 ‘독주’...10월 판매량 8000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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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5, 2019, 13:11:33

E클래스, 한 달간 2500여 대 판매..차종별 톱10에 5종 안착
10월 베스트셀링카는 아우디 Q7..렉서스는 불매운동 탓 ‘후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지난달 국내에서 8000대 넘게 팔아치우며 독주체제를 굳혔습니다. 특히 E300(4매틱 포함) 모델은 올 들어 총 2만 2000여 대 가량 판매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승세를 견인했습니다.

 

다만 Q7을 앞세운 아우디코리아가 무섭게 치고 올라온 것이 인상적입니다. 지난달 3위를 기록한 아우디코리아의 총 판매량은 2000여대 수준이지만, Q7은 E300을 제치고 새로운 베스트셀링카가 됐습니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10월 수입 승용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의 총 판매량은 8025대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국산차업계의 내수 4위를 기록한 쌍용차(8045대)보다 불과 20대 적은 규모입니다. 내수 3위인 르노삼성차(8401대)와 비교해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판매량은 6371대를 기록했던 전년 동월 대비 26%나 뛰어올랐는데요. 지난해 10월 30.61%였던 시장 점유율도 36.13%로 늘렸습니다. 반면 시장 2위인 BMW는 지난해 4122대에 머물렀습니다. 잇따른 화재사고로 판매량이 추락했던 전년 동월(2131대)보다는 많이 늘었네요.

 

이처럼 국내 수입차 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독주체제가 굳어지는 모습입니다. 그나마 BMW는 나름 선전했지만, 3위인 아우디는 2210대를 판매했을 뿐입니다. 이어 지프(1361대), 볼보(940대), 미니(852대), 혼다(806대), 폭스바겐(602대), 렉서스(456대), 포드(430대) 순입니다.

 

1위인 메르세데스-벤츠는 8000대 넘게 팔았는데, 5위부터는 1000대도 판매하지 못했습니다. 더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면 줄곧 3위를 지켰던 렉서스의 부진인데요. 지난해 10월 1980대를 팔았던 렉서스는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1년 만에 77%나 떨어졌습니다.

 

 

차종별로 보면 어떨까요. 가장 주목할 부분은 아우디 Q7의 약진입니다. 아우디는 최근 ‘Q7 45 TFSI 콰트로’의 2019년식 모델을 내놨는데, 할인 폭이 크다 보니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식이라 사실상 구형인만큼, 싸게 팔 수밖에 없었을 겁니다.

 

Q7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지만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가 여전히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E300은 773대로 2위, E220d(729대) 3위, E350 4매틱(497대)은 8위, E300 4매틱(479대)은 9위에 올랐네요. 판매량 톱10에 오른 E클래스 모델을 모두 더하면 2500대에 육박합니다.

 

Q7과 E클래스는 판매량 톱10에서 절반을 가져갔는데요. 혼다 파일럿(665대)은 4위, 메르세데스-벤츠의 C200(661대)와 GLC 300 4매틱(569대)는 각각 4위와 7위를 기록했습니다. BMW는 업계 2위지만 차종별 톱10엔 530 X드라이브(646대·6위)만 이름을 올렸네요.

 

한편, 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판매된 수입 승용차는 총 2만 2101대로, 전년 동월 대비 6.2% 증가했습니다. 아우디 등 일부 브랜드의 신차효과와 적극적인 프로모션 덕분에 판매량이 늘었다는 게 협회의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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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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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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