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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3Q 최대 실적...법인 분할 후 ‘영업익 1000억’ 첫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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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1, 2019, 14:11:30

한국·중국·베트남·러시아 법인 매출액·영업이익 모두 동반 성장
각 국가별 신제품 매출 호조..효율 경영 체계 바탕 수익성 증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오리온그룹이 법인 분할 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오리온그룹(회장 담철곤)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2019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300억원, 영업이익 1018억 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3%, 영업이익은 29.4% 성장한 수치입니다.

 

오리온 한국 법인은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 35.0%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제품과 함께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을 늘린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여름철 스낵 성수기에 선보인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3종이 소비자들의 호응 속에 완판됐으며, ▲치킨팝 ▲썬 갈릭바게트 ▲닥터유 단백질바 등 신제품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가성비 트렌드에 맞춰 증량한 ▲촉촉한 초코칩, 최근 출시한 ▲오!그래놀라 카카오 ▲오!그래놀라 딸기의 인기도 지속되며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오리온 한국 법인은 오는 4분기에도 가성비 높은 실속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출시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오리온 중국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4.9%, 17.4% 성장했습니다. ▲야!투도우(오!감자) ▲하오요우취(스윙칩) 등 기존 브랜드에서 새로운 제형과 맛으로 선보인 신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여름철 및 국경절 연휴 등 스낵 성수기 공략에 성공했다는 평입니다.

 

이와 함께 화남지역에 대한 시장 확대가 시너지를 내며 성장세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 젤리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궈즈궈즈’마이구미) ▲뉴뉴따왕(왕꿈틀이) 등 젤리 신제품도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4분기에는 최대 대목인 춘절에 대비해 파이와 비스킷 신제품을 선보여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한편, 지난 10월 독점 판매 계약을 맺은 태국 기업 ‘타오케노이(Tao Kae Noi)’의 김스낵 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하며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5%, 108.7% 성장하며 해외 법인 중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초코파이 ▲쿠스타스(카스타드) 등을 필두로 한 파이류 외 ▲오스타(포카칩) 등 스낵류가 증량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평입니다.

 

또, 쌀 스낵 ▲안, 양산빵 ▲쎄봉 등의 신제품이 출시되자마자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생산량을 증대한다는 계획을 전했습니다. 여기에 4분기에는 초코파이 신제품을 출시해 ‘뗏 시즌’ 적극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주력 브랜드인 초코파이 매출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신제품 ▲초코파이 라즈베리 ▲초코파이 체리도 출시하면서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이와 함께 ▲고소미 ▲촉촉한 초코칩 등 비스킷 신제품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0.5%, 48.2%씩 성장 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각 국가별로 다양한 신제품이 성공적이었고 운영 효율화 노력도 효과를 거두며, 기업 분할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4분기에도 중국과 베트남의 춘절과 뗏 성수기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해 매출과 영업이익의 동반 성장을 지속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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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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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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