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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ST, 3분기 영업이익 215억원 달성...전년比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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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16:10:11

매출액 1617억원·당기순이익은 204억원..전년比 14.9%·236.2%↑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30일 동아ST(동아에스티)는 올해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1617억원이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15억원·204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63.4%·236.2%씩 대폭 성장한 수치다.

 

동아ST 측은 3분기 매출액이 ▲ETC(전문의약품) ▲해외수출 ▲의료기기·진단 전 부문의 고른 성장과 1회성 기술수출 수수료의 유입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ETC 부문은 자체개발 신약인 당뇨병치료제 ‘슈가논(CJ헬스케어 코프로모션)’, 기능성소화불량치료제 ‘모티리톤(일동제약 코프로모션)’, 도입신약인 손발톱무좀치료제 ‘주블리아’,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등 주력제품의 고른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해외수출 부문의 경우 ‘캔박카스’의 성장과 성장호르몬 ‘그로트로핀’의 전년 기저효과에 따른 매출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전부문의 고른 성장과 1회성 수수료 수익의 유입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는 평이다.

 

한편, 동아ST 측은 R&D부문의 주요 파이프라인이 순항 중이라고 설명했다. 대사내분비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역량 집중과 연구효율 극대화를 위해 큐오라클 설립했으며, 연구본부는 기초 면역항암제와 치매치료제 연구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파킨슨병치료제 DA-9805는 미국 임상2상, 과민성방광치료제 DA-8010은 국내 임상2상, 주1회 패치형 치매치료제 DA-5207은 국내 임상1상 진행 중이며, 미국 뉴로보에 라이선스 아웃한 당뇨병성신경병증치료제 DA-9801은 미국 임상3상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당뇨병치료제 DA-1229(슈가논)는 인도에서 발매, 브라질에서 허가 신청 완료 됐다. 중남미 17개국에서 발매 및 허가가 진행 중이며, 러시아에서는 허가 완료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대동맥판막석회화증치료제로 개발을 위해 티와이바이오와 티와이레드(JV)를 설립하고 국내 임상2상이 진행 중이다.

 

당뇨병치료제 DA-1241은 미국 임상1b상 진행 중으로, 향후 큐오라클에서 연구개발 담당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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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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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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