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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주한 아세안·인도 대사 초청 간담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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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8, 2019, 19:10:00

 2015년 이후 다섯 번째..신남방 국가와 금융협력 강화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과 은행연합회와 함께 은행회관 뱅커스 클럽에서 제5차 주한 아세안·인도 대사 초청 만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참석자는 딴 신(Thant Sin) 주한 미얀마 대사 등 아세안 10개국과 인도 대사 11명과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금융유관기관 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아세안 국가 간 금융협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5년 처음 개최된 이래 다섯 번째 열리는 연례 간담회다. 각국 금융산업 발전과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우리나라 금융기관의 아세안·인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한·아세안 대화관계 30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25일에서 27일까지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주한 아세안·인도 대사를 초청해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축사로 “이번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신남방 정책의 성과를 구체화하고 아세안 국가들과의 협력 관계를 심화·발전 시키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남방 국가와의 상생번영을 위해 금융위는 신남방 국가 금융당국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민간 금융회사의 상호 진출과 지속가능한 영업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한국의 금융 관련제도와 시스템 등 금융인프라에 대한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4차 산업력명에 대응하고 혁신성장을 이끌기 위한 방편으로 한국의 금융인프라를 핀테크 기술과 접목해 핀테크 실크로드를 개척하는 등 한국의 핀테크가 아세안 통합과 금융 포용성 향상을 위한 촉매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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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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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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