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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모리스, 아이코스3 듀오 출시...연사 기능 더하고 배터리 충전 속도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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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3, 2019, 15:10:03

홀더 재충전 없이 2회 ‘연사’ 가능..충전시간도 단축
사전 예약 28일부터..오프라인 판매는 11월 7일부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아이코스 신제품 ‘아이코스3 듀오’가 출시됐다.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해 ‘연사’ 기능을 더하고 배터리 충전 시간을 줄였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신제품 ‘아이코스3 듀오(IQOS 3 DUO)’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홀더 재충전을 하지 않고도 2회 연속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흔히 말하는 ‘연사’가 2회까지 가능한 것. 또 배터리 성능을 강화해 기존 ‘아이코스3’·‘아이코스 2.4+’ 모델보다 충전이 빠르다.

 

‘아이코스3 듀오’ 출시를 기념해 필립모리스는 기존의 화이트·골드·블루·그레이 등 4가지 색상 외에 햇빛에 그을린 붉은색, 흙빛 갈색의 조화를 담은 ‘선셋 코퍼’ 색상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에 더해 새 액세서리 라인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신제품 소비자 구매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기존 ‘아이코스2.4+’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필립모리스 측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듀오를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겐 14일 간 듀오를 사용해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기존 아이코스3 포켓 충전기와 호환되는 듀오 홀더 단품 판매도 함께 시작해 듀오 홀더 단품 구매만으로 아이코스3 사용자들이 2회 연속 사용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기존 아이코스 월정액 프로그램 이용자는 23일부터 ‘아이코스3 듀오’의 사전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일반 고객 사전 예약 주문은 아이코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28일부터 할 수 있다. 아이코스 직영점과 전국 소매점 판매는 11월 7일부터, 편의점 판매는 11월 28일부터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아이코스3 듀오는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며 “연속 사용과 충전시간 단축이라는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다 많은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하겠다”며 “가장 해로운 담배 제품인 궐련에서 유해성분이 현저히 감소된 대체제품으로의 전환에 기여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필립모리스에 따르면 아이코스는 니코틴을 함유하고 중독성이 있는 제품이지만 일반담배와 달리 불로 태우지 않고 전용담배를 가열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또 실험용 표준 궐련 담배 대비 유해성분 발생을 평균 90% 이상 감소시키면서도 유사한 맛과 만족감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필립모리스는 “현재까지 광범위하게 진행된 연구 결과는 아이코스로 완전히 전환할 경우, 일반 담배를 흡연하는 것 보다 유해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회사는 2025년까지 아이코스 등 혁신 대안 담배 제품이 회사 매출의 최소 30%를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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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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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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