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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도 뛰어든 ‘캐릭터’ 마케팅...신라免, ‘신라프렌즈’ 17종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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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4, 2019, 18:10:04

공모전으로 신라면세점 대표 캐릭터 ‘도베리·샤샤’ 등 선발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2030세대와의 소통 효과 기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라면세점이 2030 세대를 겨냥한 신라면세점 대표 캐릭터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2030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표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1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라프렌즈’ 캐릭터 공모전은 지난 5월 한달 간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강아지·고양이·토끼 등 친근한 동물 캐릭터 17종이 ‘신라프렌즈’로 최종 선정됐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이번 캐릭터 공모전에는 약 300개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3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부문별 우수상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의 투표로 선정됐으며, 특별상 수상작은 본선 진출 캐릭터 중 신라면세점의 선정으로 결정됐다.

 

앞으로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신라면세점을 대표하는 모델로 활약하며 신라면세점 이벤트·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노출될 예정이다. 또한,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돼, ‘신라팁핑’과 ‘신라TV’를 이용하는 2030 세대들이 자신의 감정을 간단명료하고 유쾌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동물 형상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더해 친근감 있게 표현됐다. 도베르만을 형상화한 강아지 캐릭터 ‘도베리’는 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쓰는 패셔니스타이며, 고양이 캐릭터 ‘샤샤’는 타인의 관심을 즐기며 합리적 소비를 하는 스마트한 성격의 캐릭터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당초 7종의 캐릭터만 선정하려고 계획했으나, 높은 참여율과 우수한 작품들로 총 17종의 캐릭터를 선정하게 됐다”며 “2030 세대들이 신라프렌즈를 통해 신라면세점과 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신라프렌즈’ 공개에 맞춰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15일부터 한 달 간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며, 퀴즈를 맞춘 개수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가 지급된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이밖에도 2030 세대 고객의 눈길을 끌기 위한 특색 있는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신라팁핑’이다. ‘신라팁핑’은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로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모바일 쇼핑 시 상품 정보 검색부터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또, 이달부터는 영상을 선호하고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히 여기는 2030세대 고객을 위한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도 새로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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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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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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