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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알젬, 전 제품 라인업 FDA·CE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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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1, 2019, 15:10:0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엑스레이 영상진단장치 분야 기업 디알젬(263690)은 지난 1일 U암형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진단장치인 DIAMOND 모델에 대해 미국 FDA 510(k) 승인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알젬은 올해 5월에 이동형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진단장치의 승인을 시작으로 9월에 주력 엑스레이 영상진단장치 전모델, 디지털 영상시스템과 포터블 엑스레이 영상진단창치, 그리고 이번에 U암형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진단장치까지 전 모델에 대해 FDA 승인을 획득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는 GE, 지멘스, 필립스 등과 같은 글로벌 대기업과 대등한 수준의 국제인증을 보유한 것이며 중소기업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흔치 않은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그는 “FDA 510(k)는 미국에서 엑스레이 영상진단장치를 판매하기 위한 필수적인 인증”이라며 “최근 중남미, 중동, 아시아 등의 일부 국가에서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만 자국 내에 공급되도록 하기 위하여 CE와 FDA 510(k)를 동시에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엑스선 촬영기기와 같은 의료기기를 해외에 판매하려면 반드시 해당 국가에 제품등록을 해야 한다. 이 때 일부 국가에서는 CE나 FDA가 있는 경우 패스트 트랙으로 등록할 수 있어 등록 기간과 비용이 단축된다”며 “이로 인해 디알젬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층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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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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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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