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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중국 차이나모바일 미구와 5G 콘텐츠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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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7, 2019, 11:09:03

중국 베이징에서 ‘5G 기반 뉴미디어 콘텐츠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중국 이동통신사와 손잡고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 콘텐츠 육성에 나선다.

 

KT는 지난 26일 차이나모바일 콘텐츠 담당 계열사 ‘미구(Migu)’와 중국 베이징에서 ‘5G 기반 뉴미디어 콘텐츠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한국과 중국 5G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하고 글로벌 5G 기술 혁신을 공동 추진한다.

 

 

KT에 따르면 세부 협력 사항은 ▲4K·8K 콘텐츠 개발 협력 ▲국내 미공개 중국 드라마·스포츠·공연 콘텐츠 단독 공급 ▲가상현실(VR) 공동 연구·콘텐츠 개발 협력 ▲초고음질 24bit FLAC 음원 교류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 구축 등이다.

 

차이나모바일은 5G·AR(증강현실)·VR 분야에 5000억 원 이상을 투자하고 ‘5G 초고화질 VR 콘텐츠 산업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계열사인 미구는 음악, 비디오, 웹 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등 5대 디지털 콘텐츠 업무에 중점을 두고 5G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KT는 “차이나모바일 미구와 협력으로 한국과 중국 5G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발전을 선도하고 두 나라 국민에게 더욱 풍부한 5G 뉴미디어 경험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 단장은 “이번 사업 협력으로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한 KT 경험을 나눌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며 “향후 차이나모바일과 5G 뉴미디어 콘텐츠 교류와 공동 제작으로 한국과 중국 모두 차별화된 5G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신(Liu Xin) 미구 대표는 “KT가 가진 앞선 5G 경험을 활용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적극적인 협업으로 중국과 한국 5G 콘텐츠 시장을 리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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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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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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