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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폴드, 얼리어답터 중심 높은 수요...해외서도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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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9, 2019, 16:09:35

영국, 독일 등 4개국서 당일 물량 소진..낮은 출하량으로 품귀 현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갤럭시폴드가 240만 원이라는 높은 가격에도 얼리 어답터를 중심으로 형성된 높은 수요로 해외에서도 당일 완판을 기록했다. 국내에서 2차 예약 판매가 한 시간만에 마감될 정도로 높은 초기 수요가 해외에서도 이어지는 모습이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영국과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등 2차 출시국에 준비된 갤럭시 폴드 물량이 당일 모두 소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폴드 초기 구매자들은 주로 IT 기기에 관심이 많은 ‘얼리 어답터’ 성향으로 풀이된다. 얼리어답터란 새로운 전자 제품이 출시되면 높은 가격에도 주저않고 구매하는 마니아를 말한다. 3만 대 수준으로 제한적인 초기 물량이 ‘남들보다 먼저 써보고싶은’ 얼리어답터들을 자극한 것으로 추정된다.

 

 

SK텔레콤이 지난 6일 1차 예약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성별 비중은 남성이 90%, 여성은 10%로 남성 비중이 높았다. SK텔레콤은 “젊은 얼리어답터 성향이 강한 20~30대에서 폴더블 단말 수요가 높을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연령별로는 20·30대가 60%로 가장 많았다. 이어 40대(22%), 50대(5%) 순이었다. 예약 고객들은 데이터 사용량도 평균보다 2.5배가 많았다.

 

KT와 LG유플러스는 예약구매자 분석을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초기 판매 물량이 적어 통신사별 이용자 차이는 크지 않을 것 같다”라며 “다른 통신사 고객 통계도 SK텔레콤이 공개한 정보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완판이 이어지는 주된 이유는 출하량 자체가 작아서다. 지금까지 국내에 판매된 예약판매 물량은 약 3만 대 수준으로 알려져있다. 얼리어답터 중심으로 형성된 강한 수요가 이어진다면 전 세계적으로 품귀현상이 벌어질 가능성도 있다.

 

지난 15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토포인트 리서치가 발표한 ‘글로벌 폴더블 스마트폰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 한 해 폴더블 스마트폰은 총 40만대 출하될 것으로 보인다. 화웨이 메이트 엑스 출시가 연말인 오는 11월임을 감안하면, 올해 출하량 대부분은 삼성전자 제품으로 예상된다.

 

카운터포인트 임수정 연구원은 “삼성은 높은 가격으로 인해 위축될 수 있는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의식해서 매우 제한적인 물량만을 공급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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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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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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