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LG전자, 이집트 뉴카이로에 ‘LG 씽큐 체험존’ 브랜드숍 열어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18, 2019, 10:09:03

중동·아프리카 최초 AI 체험존 오픈..아랍어 음성인식 기능 탑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인공지능(AI) 가전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숍을 열고 ‘LG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체험존은 LG전자 인공지능(AI) 가전을 직접 구동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LG전자가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체험존을 차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개점식에는 윤여철 주이집트 대사, 유명 축구선수 출신인 하젠 엠언(Hazem Emam), 이재성 LG전자 중아지역대표 전무, 곽도영 이집트법인장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날 문을 연 브랜드숍은 420㎡ 규모다. 이곳에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트윈워시 세탁기, 인스타뷰 냉장고,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등을 판매한다. LG전자는 고급 주거지가 많은 뉴카이로 지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아랍어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LG전자 AI 가전제품을 직접 써볼 수 있다. 올레드 AI 씽큐, 나노셀 AI 씽큐 등 2019년형 AI TV에는 올해 처음으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이 들어갔다. 아랍어로 날씨나 음식 요리법을 물으면 TV 화면에 관련 정보가 뜬다.

 

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LG 씽큐와 연동해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LG전자 AI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집트를 시작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주요 국가별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AI 체험존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재성 전무는 “성장잠재력이 큰 중동과 아프리카에서 현지 고객들을 편리하게 해주는 AI LG 씽큐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