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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의신 “공기청정기로 가을 미세먼지 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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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19, 13:09:25

LG전자·코웨이·쿠쿠·현대렌탈케어·청호나이스 등 공기청정기 렌탈 서비스로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최근 미세먼지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점에 주목해 렌탈의신이 공기청정기를 렌탈 서비스로 제공한다. 렌탈의신은 “가을과 겨울에 난방기구 사용과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독성이 더 강해진다”고 설명했다.

 

렌탈의신은 LG전자·코웨이·쿠쿠·현대렌탈케어·청호나이스 등 국내 주요 생활가전 업체의 공기청정기를 렌탈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상품 중 하나인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공기를 흡입하고 내보내는 팬의 모양을 바꾼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더 넓은 공간의 공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걸러낼 수 있다. 또 클린 부스터를 장착해 강한 바람으로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낸다. LG전자의 자체 실험 결과 클린 부스터를 장착한 제품은 일반 제품에 비해 미세먼지 제거 속도가 24%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웅진코웨이는 공기청정기와 서비스를 결합한 ‘에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기청정기에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해 안심 케어·습관 케어·맞춤 케어 등의 기능을 갖췄다. 또 실내외 공기질 모니터링·공기질 진단·분석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대표 제품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멀티순환 기능으로 상황에 맞는 스마트 청정 케어가 가능하다. 실내 공기질 상황에 따라 멀티순환·집중순환·일반순환 등 세 가지 멀티 순환 기능과 맞춤형 필터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쿠쿠는 청정 생활가전을 체계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지난해 ‘인스퓨어’ 브랜드를 도입했다. 이어 59㎡(25평형)대 신제품 공기청정기 ‘W8200’을 선보였다. 크기는 기존 제품보다 작지만 청정 면적은 비슷하다.

 

 

쿠쿠 관계자는 “8200개 에어홀과 360도 서라운드 공기 흡입을 갖췄다”며 “보다 넓은 공간에서 미세먼지를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한 뒤 정화된 공기를 순환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청호나이스의 ‘청호 6Way(웨이) 멀티순환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에 초점을 맞췄다. 팬·인버터 모터·필터세트를 각각 2개씩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 더블 팬으로 공기를 더블필터로 걸러낸 뒤 6개 방향의 토출구로 내보낸다. 또 반려동물 냄새를 줄이는 탈취 성능도 강화했다.

 

 

현대렌탈케어는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가성비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기존 제품보다 작고 가벼워졋지만 성능은 떨어지지 않는 제품을 선보인다. 손잡이도 장착해 이동이 편리하다.

 

브랜드 공식 판매처 렌탈의신은 쿠쿠전자·웅진코웨이·현대렌탈케어·LG케어솔루션·SK매직·캐리어 에어컨·청호나이스·퓨리얼 등의 브랜드와 공식 파트너를 맺고 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TCL·위니아딤채·애플·LG전자·다이슨 등의 제품을 할부 서비스 개념으로 판매하고 있다.

 

 

렌탈의신은 정수기·공기청정기·안마의자·스타일러·인덕션·건조기·렌탈·필터·사은품·제휴카드·무료이벤트 등 관련 문의를 받고 안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검색창에 ‘렌탈의신’을 검색해 상담신청을 남기거나 전화문의를 통해 전문상담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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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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