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 정호석)은 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에 선제적으로 동참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25년 4분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한 헌혈 인구 감소, 동절기 혈액 보유량 저하 등 복합적인 혈액 수급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하림은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협력해 본사와 정읍공장에 헌혈 버스를 운영하며 임직원들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습니다.
올해로 14년째를 맞은 ‘사랑의 헌혈’은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년 분기별 1회씩 꾸준히 이어오며 생명나눔의 기업 문화를 다져왔습니다. 이날 행사에도 40여 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으며, 헌혈증서는 혈액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환아 등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는 “14년간 꾸준히 이어져 온 ‘사랑의 헌혈’은 하림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진정성의 표현”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아 실질적인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하림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다’는 경영 철학 아래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한 글로벌 학생과학캠프 후원,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하림피오봉사단’ 운영 등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