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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보험약관 이해도 제고 시상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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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2, 2014, 18:09:32

현행 약관의 문제점 분석한 이우준씨 차지..상금 300만원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금융감독원은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와 함께 '보험약관 이해도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실시됐다. 보험약관 체계구성 방안 118건을 비롯해 효과적인 보험약관 설명 전달 방안 131건, 보험용어 순화 75건 등 총 32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참가자로는 보험업계 종사자가 228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일반인이 64건, 대학생과 교수 32건 등이 참여했다.


대상은 이우준(한양대학교) 씨가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에는 300만원의 상금과 함께 금감원장상이 수여된다. 이 씨는 일반인 시각에서 현행 보험약관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험약관 체계 및 약관 서술방식 개편 방안'을 제안했다.


우수상에는 윤효성(삼성생명)씨가 받았다. 윤 씨는 외국의 약관을 참고해 다양한 사례와 함께 국내 약관에의 적용가능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안했다. 또한 질병상해보험 및 실손의료보험약관의 중요 내용을 삽화형태로 표현한 민경민(현대해상)씨 외 5명도 우수상 받았다. 이들은 각각 100만원이 수여됐다.


이밖에 보험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대학교수와 학생, GA대리점 종사자 6팀은 장려상이 수여됐고, 각각 50만원을 받았다.


김용우 금감원 보험상품감독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험약관이 공급자 시각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작성되고 설명·안내되는 계기가 됐다"며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향후 표준약관 및 개별약관 등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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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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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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