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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8K TV·라이프스타일 가전 등 하반기 주요 신제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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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5, 2019, 18:09:00

IFA 2019 개막 전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8K TV 전체 라인업 완성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진출 예고..갤럭시 폴드·A90 등 스마트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8K TV와 라이프스타일 가전제품, 스마트폰까지 삼성전자 전략 제품을 미리 보는 행사가 열렸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 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 전시회 ‘IFA 2019’ 개막에 앞서 하반기 주요 신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는 삼성전자 단독 전시장 ‘시티 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서 ‘미래를 디자인하라(Designing Your tomorrow)’라는 주제로 열렸다.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삼성전자 유럽 총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올해 창립 50년을 맞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로 세상을 더 발전시키는 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삼성은 업계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브랜드로서 더 대담하게 향후 50년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벤자민 브라운 상무는 ▲인공지능(AI)·5세대(5G) 이동통신·연결성을 기반으로 한 제품 ▲밀레니얼 세대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새로운 시장 트렌드 주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등을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 8K 55형 제품 공개로 QLED 라인업 완성..생태계 확대에 주력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55형 ‘QLED 8K’를 공개했다. 이로써 QLED 8K는 98형부터 55형까지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제품은 미국, 유럽,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3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된다.

 

네이든 셰필드(Nathan Sheffield) 유럽 총괄 TV 담당은 “유럽을 중심으로 주요 시장 소비자들 요구가 커 QLED 8K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지난해 IFA에서 QLED 8K를 처음 발표한 이후 1년 동안 의미 있는 성장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삼성전자가 14년 연속 TV 1위를 기록하는 해”라며 “위상을 강화하고자 디스플레이, 콘텐츠, 연결성 등 기존 장벽을 뛰어넘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TV 시청 경험을 창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8K 협회(8K Association)’와 함께 8K 생태계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인 ‘라쿠텐 TV 유럽(Rakuten TV Europe)’ 하신토 로카(Jacinto Roca) 사장은 “라쿠텐은 올해 워너 브라더스 HDR10+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8K 생태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에 탑재된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애플리케이션으로 영국 프리미어 리그(EPL) 경기를 감상하는 서비스를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 라이프스타일 겨냥한 가전제품 출시..프리미엄 빌트인 제품 예고

 

삼성전자는 이날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가전제품을 공개했다. 다니엘 하비(Daniel Harvie) 삼성전자 유럽 총괄 가전 담당 상무는 “내년 초 도입할 비스포크 냉장고는 빌트인 가전이 대세인 유럽 시장에서 시장 잠재력이 높다”고 말했다.

 

내년에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출시도 예고했다. 첫 제품은 오븐이다. 컨벡션(Convection)으로 굽는 요리와 스팀 방식으로 찌는 요리를 동시에 지원하는 ‘듀얼 쿡 스팀’ 기능을 적용했다.

 

이밖에 ▲제트에어 기술과 냄새분해 필터가 탑재된 의류 관리기 ‘에어드레서’ ▲최대 200W 흡입력과 미세먼지 차단 필터 시스템을 갖춘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무풍 청정 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 ‘큐브’ 등 가전제품도 연내 유럽 시장 진출을 알려 주목받았다.

 

◇ 갤럭시 폴드부터 A90까지 스마트폰 제품군 보강

 

스마트폰 라인업도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 시리즈 최초 5G 스마트폰 ‘갤럭시 A90 5G’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6.7형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와 48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됐다. 지난 4일 출시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까지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갤럭시 폴드’ 출시도 발표했다. 오는 6일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폴, 미국 등에서 4G LTE나 5G 버전으로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와 이탈리아 운동기구 업체 ‘테크노짐(TECHNOGYM)’과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IFA 2019에서 발표한 삼성전자 제품 정보는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시티 큐브 베를린에 있는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하거나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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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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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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