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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흡입구 모양 바꿔 릴 베이퍼 ‘액상 고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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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3, 2019, 17:09:22

릴 베이퍼 4번째 전용 담배 ‘시드 아이스 업’ 출시
출시와 함께 흡입구 홈 구조 바꿔 액상 고임 개선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KT&G가 CSV(카트리지 교체형) 액상 전자담배 릴 베이퍼의 액상 고임을 방지하기 위해 흡입구 홈을 개선했다. KT&G는 신제품 ‘시드 아이스 업’ 출시와 함께 개선 소식을 전했다.

 

KT&G는 ‘릴 베이퍼(lil vapor)’의 전용 담배인 ‘시드 아이스 업’ (SiiD ICE UP)을 4일 출시한다. ‘시드 아이스 업’은 시원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제품의 특징을 패키지의 블루컬러와 크리스털 질감 표현으로 구현했다.

 

KT&G는 ‘시드 아이스 업’이 “액상형 전자담배의 공통적 단점으로 지적된 액상 역류현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액상 전자담배 분야에서 니코틴 액상의 역류는 액상 누액·배터리·타격감·맛 표현 등과 소비자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소 중 하나다.

 

액상 역류이 있으면 전자담배 사용자의 입에 니코틴 액상이 들어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 BAT가 ‘글로 센스’를 출시하면서 ‘이중 오링 구조’를 통해 액상을 누액 방지한 점과 함께 ‘분말 포드로 액상 역류를 방지할 수 있다’고 강조한 것도 이 때문이다.

 

이번에 KT&G가 말한 ‘액상 역류’는 니코틴 액상이 흡입구로 흘러나오는 게 아닌 ‘액상 고임’을 방지한 것에 가깝다. KT&G는 니코틴 액상 흡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흡입구에 만든 홈에 액상이 고이지 않도록 홈 구조를 개선했다.

 

 

KT&G 관계자는 “기화된 액상담배가 입술에 닿아 흡입구 홈에 액상이 고이거나 보이는 현상을 막기 위해 홈 구조를 바꿨다”며 “아이스 업을 비롯한 전 제품의 홈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말 그대로 ‘역류’를 방지한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들이 액상 역류로 오해할 수 있는 고임을 해결한 것이다. 또 흡입구에 액상이 고이면 역류와 마찬가지로 사용자의 입에 액상이 들어갈 수 있어 사실상 역류 방지와 같은 효과를 낸다.

 

이번 ‘시드 아이스 업’의 출시로 ‘릴 베이퍼’의 전용 담배는 총 4종으로 확대됐다. 기존에 판매한 시드는 ‘시드 토바(SiiD TOBAC)’·‘시드 아이스(SiiD ICE)’·‘시드 툰드라(SiiD TUNDRA)’로 총 3가지다.

 

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KT&G는 판매망을 4일부터 대폭 확대한다.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전국 주요 편의점 3만 9000개소에서 ‘릴 베이퍼’와 ‘시드’를 판매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전국 주요 도시 1만 8300개 편의점에서 제품을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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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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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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