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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수소모빌리티’ 전시회, 내년 일산 킨텍스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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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9, 2019, 16:08:53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 위한 전시회..해외 바이어 초청 및 B2B 상담회 마련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세계 최초의 수소모빌리티 전시회가 내년 3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수소모빌리티를 특화시켜 기획된 ’2020수소모빌리티+쇼‘는 국내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B2B 전시회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내년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총 3일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2020수소모빌리티+쇼’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하는 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의 위원장은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이 맡는다.

 

이번 행사는 조직위원회와 KOTRA가 공동 주관한다. 국회수소경제포럼,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외교부, 경기도 등이 후원할 예정이다.

 

이 전시회는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발맞춰 수소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명칭에서 ‘수소모빌리티’는 수소연료를 활용하는 이동수단, 신제품 및 기술 등을 의미하며, ‘플러스(+)’는 전기모빌리티 및 신재생에너지를 나타낸다.

 

 

수소와 모빌리티를 주제로 삼은 전시회는 이번 행사가 전 세계에서 처음이다. 조직위는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KOTRA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해외 바이어들을 다수 초청하고, B2B 상담회도 풍성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현재 해외에서 개최되는 수소 관련 전시회는 일본의 FC 엑스포(2월말 개최), 세계 최고의 산업기술 박람회인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와 연계해 진행되는 ‘수소+연료전지 유럽(4월초 개최)’, 중국의 ‘국제수소에너지 콘퍼런스·전시회(5월초 개최)' 등이 있다. 조직위는 이들 행사들과 연계해 국내 수소산업의 장점을 알리고, 관련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본 행사는 국내 수소산업의 역량을 한데로 모으고 양질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판로 개척 및 거래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수소 산업의 최첨단 신제품, 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신 제품과 기술을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최적의 마케팅 장이 되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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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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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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