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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病있어도 보험가입 가능' 알고 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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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3, 2014, 14:10:15

'유병자할증인수제'로 보험료 더 내면 돼..고혈압·당뇨·B형간염도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직장인 김 모씨(30)는 오른쪽 다리가 울퉁불퉁하게 부풀어 오르는 하지정맥류를 앓고 있다.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약물치료를 통해 증상은 점점 나아졌지만 언제 또 치료를 받아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다. 보장성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김 씨는 무엇보다 하지정맥류에 대한 보장을 받고 싶었다. 그러나 보험사는 번번이 인수 거절(보험가입 거절)하거나 무담보 조건 가입(해당 질병 非보장)만 가능하다고 했다. 그러던 중 A손해보험사의 종합보험에 하지정맥류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설계사의 말을 듣고 얼른 가입했다. 김 씨는 어떻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된 걸까?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일부 손해 보험사들이 '유병자할증인수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현재 질병 보유자(유병자) 또는 과거에 질병을 앓은 적이 있는 사람이 해당질환에 대해 할증된 보험료를 내면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앞서 사례로 든 김 씨의 경우, 하지정맥류 질환 담보에 대한 보험료를 일반 건강한 사람보다 조금 더 냄으로써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과거 유병자 대부분은 보험 가입이 거절되거나 해당 질환에 대해 '무담보 조건(非보장, 보통 3년~5년)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정맥류같이  큰 질병은 아니지만 꾸준히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 해마다 늘고있다. 이따금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어 보험에서  이 부분에 대한 보장이 필요로 하게 된다. 실제로 하지정맥 질환으로 입원 진료받는 환자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고, 남성보다 여성환자 증가율이 2배 이상 높다.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6년간(2007-2012) 2만명이 늘었고, 매년 3.2%씩 증가했다. 또한 하지정맥류로 입원진료를 받은 환자 비율도 꾸준히 높아져 지난 2012년엔 15.4%에 달했다


삼성화재는 지난 2012년 최초로 유병자할증인수제도를 만들었다. 현재 태아보험을 제외한 모든 질병상품에 이 인수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계약건수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올해(1~7) 할증인수 방식으로 계약한 건수는 월 평균 3774건으로 지난해(월 평균 3417)보다 월 평균 344건이 증가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인수방식이 만들어져 적용한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계약건수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부담보 계약이 아닌 보험료를 조금 더 많이 내더라도 보장받고 싶은 고객 니즈가 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가되는 보험료는 담보와 해당질환 등을 고려해 보험사의 위험률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대상이 되는 담보는 질병사망, 질병고도장애,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암진단비, CI, 실손의료비, 질병입원일당 등이다.

 

보험 가입이 가능한 질병은 고혈압을 비롯해 당뇨병, 고지혈증인 대표적인 성인질환과 대장용종, 위염과 같은 현대인이 갖고 있는 흔한 질병이 포함됐다. 그밖에 B형간염, 하지정맥류, 위식도 역류질환, 소화궤양, 천식, 비염, 부비동염, 폐렴 등이다.

 

그 밖에 현대해상은 4가지 상품에 한해 유병자할증인수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상품으로는 계속받는 암보험 퍼펙트앤 종합보험 똑똑한선택 정기상해보험 퍼펙트스타 종합보험이다. 동부화재도 얼마전부터 유병자할증인수제도를 도입해 상품판매 때 적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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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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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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