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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1바우유’ 출시...“재밌는 상품명으로 소비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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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7, 2019, 16:08:31

‘1등이되고싶은바나나우유’의 줄임말..상품 네이밍에 공 들여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최근 재밌고 독창적인 네이밍을 입힌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GS25는 재밌는 네이밍과 디자인에 열광하는 트렌드에 맞춰, GS25 자체 브랜드 유제품인 ‘유어스1바우유’(1등이되고싶은바나나우유)를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할 유어스1바우유는 1등 바나나 우유라는 콘셉트로 개발돼, 원유 함유량을 86%로 구성하는 등 기존 바나나맛 우유 대비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동일 용량 대비 저렴한 1300원으로 책정했다.

 

GS25는 1바우유를 출시함에 있어 특히 상품 네이밍에 공을 들였다. 상품 특징과 개발 콘셉트를 담은 수 백개의 상품명 후보 중 개발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나타내고 재미 요소까지 가미된 상품명인 유어스1바우유로 최종 선정했다. 1바우유는 ‘1등이되고싶은바나나우유’의 줄임말이다.

 

GS25는 유어스1바우유 출시기념으로 오는 30일부터 내달 30일까지 ‘2+1(2개사면 1개 덤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김영화 GS리테일 유제품MD는 “최고 수준의 바나나우유를 고객께 제공하겠다는 의지로 상품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1바우유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GS25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PB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펀(fun)하고 독장적인 네이밍이 새로운 성공 공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최근에는 상품 특징을 보여주는 것에 더해 재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를 강조한 상품명이 늘어나고 있다.

 

일례로 GS25가 지역 랜드마크를 감성적으로 담아 지난해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 수제맥주 광화문, 제주백록담에일캔, 경복궁 등은 꾸준한 인기를 끌며 이달 26일 기준 수제맥주 분류에서 나란히 매출 순위 1~3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6월 15만병 한정으로 출시한 수박맛 소주인 ‘술박’도 출시 후 2주만에 완판 됐다. 이 제품은 술과 수박을 합성한 재밌는 상품명과 수박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병 라벨 디자인이 더해져 SNS에서 화제가 됐다.

 

GS25 관계자는 “아이돌인기샌드위치, 남자친구샌드위치 등 GS25에서 신개념으로 네이밍된 상품이 각 분류 베스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며 큰 인기를 끌고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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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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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HD현대, 3분기 영업익 전년 동기 대비 294.5↑

[3분기 실적] HD현대, 3분기 영업익 전년 동기 대비 294.5%↑

2025.11.03 16:30:1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HD현대는 3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8조2243억원, 영업이익 1조702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8%, 영업이익은 294.5% 증가한 수치로 조선과 전력기기 사업이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간 가운데, 정유 부문이 흑자 전환한 데 따른 결과라는 게 HD현대의 설명입니다. 조선·해양 부문의 HD한국조선해양은 ▲고선가 선박 매출 비중 확대 ▲생산성 개선 등을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1.4%와 164.5% 늘어난 7조5815억원과 1조5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주력 사업인 AM(After Market) 사업과 디지털 솔루션 사업의 호조세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1.3% 늘어난 5132억원을, 영업이익은 12.2% 증가한 93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건설기계 부문의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북미·유럽 선진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건설기계 시장 수요 회복과 ▲신흥 및 광산 시장 공략 강화 ▲AM 사업 다각화 등을 통해 수익성이 개선됐습니다. 그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5.8% 96.7% 증가한 2조526억원과 143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원가 경쟁력 강화 및 고수익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에너지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오일뱅크는 글로벌 업황 둔화에 따른 석유화학사업 부진에도 불구하고 정제마진 상승 등에 따라 정유사업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며 매출 7조3285억원, 영업이익 1912억원을 기록해 1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HD현대오일뱅크는 공장 가동 안정화와 효율 극대화,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등을 통해 실적 개선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HD현대일렉트릭은 북미·유럽 등 주요 해외 시장의 변압기 판매 확대와 국내 고압차단기 매출 증가에 힘입어 매출 9954억원, 영업이익 2471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고부가가치 프로젝트들이 3분기 실적에 반영되며 영업이익률 24.8%를 기록해 지난해 4분기 이후 매 분기 상승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HD현대 관계자는 "조선 및 전력기기 부문의 실적 호조 속에서 정유·건설기계 부문이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며 3분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며 "친환경 기술 개발과 생산 효율 극대화를 통해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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