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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지오, ‘홉하우스13’ 마케팅 활동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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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9, 2019, 18:08:58

‘Larger with more taste’ 영상 공개..“홉하우스13만의 맛·풍미 표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가 더블 홉 크래프트 라거 ‘홉하우스13’의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이에 마케팅 영상 ‘Larger with more taste’을 TV 등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홉하우스1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15일부터 9월 중순까지 본격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더블 홉 크래프트 라거 ‘홉하우스13’의 TV 광고·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자 접점을 늘릴 예정이다.

 

‘홉하우스13’은 아일랜드 흑맥주 ‘기네스’의 브루어리에서 차세대 브로어로 꼽히는 피터 심슨(Peter Simpson)의 레시피로 탄생했다. 더블 홉 맥주로 100% 아일랜드 맥아와 기네스 효모를 사용해 홉의 풍미가 가득하고 뒷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5도다.

 

디아지오코리아는 ‘Larger with more taste’ 마케팅 영상을 통해 ‘홉하우스13’을 소비자에게 알릴 예정이다. 영상은 ‘홉하우스13’의 뚜껑을 따는 모습의 벽화로 시작해 크래프터들이 각자의 개성을 보여주는 모습을 담았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홉하우스13’이 라거보다 깊으면서 수제 맥주 같은 풍미를 가졌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라며 “자유롭고 힙한 이미지를 자랑하는 만큼 점점 진화하는 젊은 층의 맥주 입맛을 충족시켜줄 맥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는 9월부터 10월까지 ▲조이올팍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경주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에 참가해 타깃 고객층을 대상으로 '홉하우스13'을 경험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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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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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매도 재개 한달…수익 줄고 대차잔고 급증 종목만 노린다

공매도 재개 한달…수익 줄고 대차잔고 급증 종목만 노린다

2025.05.06 02:04:2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기울어진 운동장 해소와 무차입 공매도 근절 위해 전면 금지됐던 공매도 거래가 다시 시작된지 한 달. 17개월간의 긴 제도 정비 끝에 다시 시작된 만큼 주식시장 전반에 변동성이 크게 확대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공매도 폭풍이 지나간 자리에는 큰 낙폭이 남았고 그 여파도 상당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위험을 피하려면 수익성이 악화되고 대차잔고가 급증하는 종목에 대해 각별한 경계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뒤따르고 있습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공매도 거래가 재개된 3월31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는 동반 상승했습니다. 코스피는 2481.12에서 2565.42포인트로 3.40% 올랐고 코스닥은 672.85에서 726.46포인트로 7.97% 뛰었습니다. 다만 이 기간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는 구간도 있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재개 첫날 각각 3.00%, 3.01% 빠진데 이어 지난달 7일에도 5.57%, 5.25% 하락하는 등 부침을 보였습니다. 이후 국내 증시는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연초 이후 준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에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공매도가 지수나 업종보다는 개별 종목에 더 민감하게 반응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코스피200 편입 종목 가운데 공매도 거래(3월31일~4월29일 기준)가 많았던 30개 종목을 추려본 결과 6개 종목을 제외한 24개 종목이 이 기간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전체 거래대금 대비 공매도 거래대금 비중이 가장 높은 종목인 SK이노베이션(39.4%) 주가는 20.7% 떨어졌습니다. 그 뒤를 이은 KG모빌리티(32.4%)는 14.1%, LG디스플레이(29.2%) 6.9%, S-Oil(28.2%) 9.1%, LG생활건강(27.7%) 3.8% 하락했습니다. 수급 측면에서 이들 종목은 공매도 거래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외국인투자자 자금이 이탈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한달 간 외국인들은 SK이노베이션 주식을 1545억4900만원 규모로 순매도했고 동시에 KG모빌리티는 7억9600만원, LG디스플레이 328억7400만원, S-Oil 709억1600만원, LG생활건강 39억6300만원 씩 팔아치웠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들 종목 외에도 실적 가시성이 떨어지거나 공매도 선행지표로 인식되는 대차잔고가 빠르게 증가하는 종목들이 공매도 세력이 타깃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앞으로는 기초체력(펀더멘털)·수급 요인에 따른 선별적인 공매도 영향이 예상된다"며 "펀더멘털 측면에서는 최근 주당순이익(EPS) 추정치가 하향되는 동시에 대차잔고가 증가하는 업종(에너지·철강·IT가전)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개별 종목에서는 대차잔고가 빠르게 증가하는 종목들(한미반도체·엔켐·주성엔지니어링 등)과 더불어 선·현물 가격차 관점에서 현물이 고평가된 종목들(이녹스첨단소재·SOOP) 등은 공매도에 노출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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