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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늦더위에 여름 상품 매출 급증..“먹거리 할인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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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11, 2019, 06:08:00

8월 첫 주 매출, 지난달 동기 대비 25%↑..삽겹살·수박 외 피코크제품 할인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뒤늦게 찾아온 무더위에 여름 상품 매출이 이달 들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이번 달 1일부터 8일까지의 전체 매출이 지난달 같은 기간(4일~11일) 대비 2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의 경우 장마가 끝나고도 국지성 호우가 전국적으로 이어지면서 여름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이달 들어서는 낮 최고기온이 35도를 넘나드는 더위가 지속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2주 전인 지난달 18일부터 25일까지 매출과 비교해도 8월 매출은 15.3% 증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더위가 찾아오면서 대형마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여름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뒤늦게 증가하면서 전체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실제로 1일부터 8일까지 여름 관련 상품들의 매출은 전월 동기간 대비 48.9% 증가했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여름 관련 상품인 에어컨은 71.9%, 선풍기는 64.1% 매출이 증가했다. 나들이·바캉스를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물놀이용품과 캠핑용품도 각각 152.2%, 179% 증가했다.

 

또한,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먹거리들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아이스크림은 46.2%, 맥주는 36.1%, 냉동과일은 21% 증가했다. 이달 중순까지 무더위가 예보돼 있어 여름 상품 매출은 당분간 높은 신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낮 최고기온은 31도에서 33도 사이로 예상된다. 이밖에 전국이 최고기온 30도 이상의 무더운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다양한 여름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휴가지 대표적인 먹거리 품목인 ‘브랜드 삼겹살’은 행사 카드로 구매 때 20% 할인한 100g당 2120원에 판매하며, ‘Wet 에이징 한우등심’ 1+, 1등급은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10% 할인해 각 7020원, 5850원에 선보인다.

 

영양·봉화에서 기른 ‘산수박’은 7~10kg 1통에 1만 2500원에, 과즙이 가득한 ‘국내산 거봉’은 2kg 1박스 9800원에,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초록사과’는 3kg 1봉에 8800원에 판매한다.

 

8월 국민가격 상품으로 저렴하게 선보이는 ‘참돔회’는 200g 내외 1팩에 1만 5800원, 300g 내외 1팩에 2만 3800원에 판매한다. ‘국산 생새우’는 100g당 2780원에 준비했다.

 

이밖에 더운 여름 간편히 먹을 수 있는 피코크 상품은 28일까지 2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부대찌개, 육개장 등 ‘피코크 서울요리원’ 5종은 3180원~3980원에 판매하며, 2개 구매 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피코크의 스테디셀러 ‘피코크 티라미수 케이크’는 3980원에 판매하며 1+1 행사를 진행한다.

 

가족 먹거리 ‘어메이징 피자’는 15일부터 단 1주일간 점포별 25~40판 한정으로 피자 1판당 5980원에 판매한다. ‘어메이징 쪽갈비’는 100g당 248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장마가 지나고 국지성 호우가 지속되면서 예년보다 늦게 여름 관련 상품 매출이 올라오기 시작했다”며 “지속되는 무더위에 여름철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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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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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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