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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2분기 영업이익 681억원...전년比 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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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9, 2019, 17:08:57

백화점 인천점 철수·SSG닷컴 합병 영향..순매출 27.3% 증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신세계가 면세점·호텔 등의 신규 오픈 영향으로 2분기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철수, SSG닷컴 합병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5% 감소했다.

 

신세계는 올해 2분기 681억원의 영업이익(연결기준)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지난해 2분기보다 14.7%(117억원)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43억원으로 전년 대비 53.4%(278억원) 줄었다. 순매출은 1조 506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3%(3232억원)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감소했다. 2분기 순매출은 3674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11.2%(463억원) 줄었고, 영업이익도 328억원으로 21.7%(91억원)이나 빠졌다.

 

신세계 측은 “인천점 철수 및 온라인 일반상품 SSG닷컴 합병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다만, 대형점포(강남, 센텀, 본점 등) 위주의 기존점은 매출이 5.7% 신장했다. 특히, 명품(27.9%)과 가전(17.1%)의 매출 신장이 두드러졌다.

 

신세계디에프(면세점)은 시내점(명동) 매출 증가의 영향으로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3.0%(3248억원) 상승한 769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사업초기 영향으로 감소해, 지난해보다 54억원 줄어든 173억원을 나타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분기 매출 3018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2분기 대비 6.5%(184억원) 증가했다. 특히 화장품 매출이 39.7% 성장했는데, 브랜드 ‘비디비치’의 매출이 45.0%나 신장했다. 영업이익은 146억원으로 전년 대비 소폭(3억원) 상승했다. 이밖에 센트럴시티와 대구 신세계도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상승했다.

 

자회사 중 유일하게 까사미아만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적자를 기록했다. 매출은 250억원으로 약 20% 감소했고, 3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면서 적자전환했다. 이와 관련, 신세계 측은 “신규로 5개 점포가 문을 열고, 4개 점포가 폐점하면서 관련 비용이 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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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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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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