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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백만 목숨 구한 안전벨트 개발 60주년...누가 만들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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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August 03, 2019, 07:08:00

볼보차가 1959년 개발 후 무상 공개..수백만명 목숨 구한 안전기술
볼보코리아,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 독려 캠페인..다양한 경품 제공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볼보자동차코리아는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맞아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 세계 백만 명 이상의 목숨을 구한 것으로 알려진 안전벨트는 지난 1959년 볼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뒤 무상 공개한 기술이다.

 

볼보차코리아는 오는 25일까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하는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을 연다고 3일 밝혔다. 가족 단위 장거리 이동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에 맞춰 기획된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가를 원하면 별도로 마련된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 안전벨트 착용 인증샷 올리기,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습관 아이디어 공유하기 등에 참여하면 된다. 안전벨트가 1959년에 개발된 것을 기념해 총 1959명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추첨에 당첨되면 볼보의 본사가 있는 스웨덴을 5박 7일 동안 여행할 수 있는 여행권(동반 1인 포함)을 비롯해 브라이텍스 영유아 카시트, B&W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등을 받을 수 있다.

 

또 볼보차코리아는 안전운전 습관 만들기를 위해 SK텔레콤 T맵 및 카카오내비와 함께하는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8일까지 ‘T map x NUGU’를 통해 "안전벨트 OK"라고 말한 뒤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을 위한 ‘SIT, BELT!’ 캠페인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한다. 이를 통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에 서약한 참가자 총 1800명을 추첨해 5만원(300명), 1만원(1500명) 상당의 모바일 주유권을 제공한다. 카카오내비 앱을 통한 길 안내 시작 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는 음성안내도 내보낸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100년이 넘는 자동차 역사에서 안전벨트만큼 많은 생명을 구한 기술은 없다”며 “볼보가 더 많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기술을 공개했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벨트를 습관화하는 안전한 운전문화가 정착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널리 쓰이는 3점식 안전벨트는 1959년 볼보차의 엔지니어인 닐스 볼린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이다. 볼보차는 많은 이들의 안전을 위해 다른 자동차업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특허 기술을 공유했고, 오늘날 전 세계 모든차에 3점식 안전벨트가 탑재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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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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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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