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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경기 VR로 본다”...SKT, 실감형 e스포츠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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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26, 2019, 11:07:00

게임 캐릭터 시점으로 전투 관람·가상 세계 LoL파크 방문
전용 앱·옥수수 5GX로 무료 시청..클러스터 중심 혜택 제공

SK텔레콤이 E스포츠 관람 패러다임을 바꿀 몰입형 서비스를 공개했다.

 

SK텔레콤은 26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관람용 5G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서비스인 ▲‘점프(Jump) AR’ ▲‘VR 현장생중계’ ▲‘VR 리플레이’ 등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 LoL 전용 5G AR·VR 서비스 독점 개발권을 확보했다. 이후 지난 25일 이 게임 e스포츠 리그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에서 진행된 ‘SKT T1’과 ‘Gen.G’ 경기에 이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새로운 서비스는 기존 고정된 화면과 해설을 듣는 방식에서 벗어난 ‘실감형 중계’다. 원하는 화면을 선택하거나 게임 캐릭터 시야로 리플레이를 재생할 수 있다. 또한 경기장을 VR로 구현해 직접 방문한 것처럼 경기를 보게 된다.

 

e스포츠 팬은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은 2만 6000명이 현장 관람하고 전 세계에서 약 1억 명이 중계방송으로 시청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2018년 만든 서울 종로 ‘LoL파크’에는 400석 규모 전용 경기장인 ‘LCK 아레나’가 있다. 이곳에서 펼쳐지는 경기는 현장 관람 티켓을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e스포츠 열기가 뜨겁다.

 

SK텔레콤은 “팬들이 경기 티켓을 구하지 못했더라도 어디서든 가상 공간에서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점프 AR은 증강현실로 구현된 LoL파크에 방문해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서비스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차원문을 타고 서울 종로에 있는 경기장을 그대로 복사한 가상 공간으로 연결된다.

 

가상 LoL파크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보낸 응원 메시지가 모이는 곳이 있다. 내가 찍어 보낸 메시지와 선수들이 보낸 감사 영상을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초실감 공간 생성 기술과 실시간 트래킹 기술을 이 서비스에 접목했다. 이용자는 3D얼굴 인식과 실감 AR렌더링 기술이 적용된 ‘응원 셀피’도 찍을 수 있다.

 

VR 현장 생중계는 경기장에 설치된 360 VR 카메라로 선수들을 가까이서 보고, 주변 관람객이 지르는 함성과 응원을 함께 즐기는 실감형 e스포츠 중계 서비스다. 서머 스플릿 대회 주요 경기를 중심으로 ‘옥수수 5GX관’과 ‘SKT 5GX VR’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된다.

 

VR리플레이는 하이라이트 장면을 게임 속 캐릭터 시야에서 보여주는 서비스다. VR기기를 쓰면 게임 캐릭터 시야에서 전투 장면을 360도로 시청할 수 있다. 이 콘텐츠에는 캐릭터 시선으로 게임 화면을 360 VR 영상으로 합성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이 적용된다. 옥수수 5GX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LoL 파크를 고성능 5G네트워크, 서비스, 혜택이 집중된 ‘5G 부스트 파크’로 업그레이드했다. 이곳에는 인빌딩 5G 장비가 있어 실내에서도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LoL 파크 중앙에 마련된 5G 체험존에서는 e스포츠 관련 특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LoL 파크 내부 특정 공간에 스마트폰 카메라를 비추면 모든 LCK 팬들이 보내는 팀별 응원 메시지를 증강현실 기술로 볼 수 있는 ‘AR응원 필드’가 등장한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단장은 “5G 실감형 서비스로 상상만으로 가능했던 차세대 e스포츠 중계 서비스가 현실이 됐다”며 “전국에 있는 5G클러스터를 중심으로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혁신적인 5G 실감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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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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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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