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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산 소재·부품 재고 비축 요구’…삼성전자, 협력사에 공문 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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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8, 2019, 18:07:44

국내 소재 협력사에 일본산 소재·부품 전 품목 재고 확대 비축 요구
최소 90일 이상 확보해달라 주문..재고 확보에 드는 추가 비용 부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삼성전자 국내 소재 협력사에 일본산 소재와 부품 전 품목의 재고를 확대 비축해줄 것을 요청했다. 각 업체에 최소 90일 이상 확보해달라고 주문하는 동시에 삼성전자가 모든 비용을 낸다는 계획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완제품 사업 담당인 IT모바일(IM)과 소비자가전(CE)부문은 지난 17일 협력사에 공문을 보내 ‘일본산 소재·부품을 최소 90일분 이상 확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공문에서 “추가 비용이 들더라도 재고 확보가 최우선”이라며 “재고 확보에 필요한 추가 비용과 재고로 남을 경우에도 삼성전자가 모두 비용을 부담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고 확보 시한은 가능하면 이달 말까지, 늦어도 8월 15일까지로 지정했다. 만약 확보한 재고 물량이 소진되지 않을 경우 추후에 책임지겠다는 조건 등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치는 조만간 한국을 수출심사 우대 대상인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일본 정부는 이달초 반도체·디스플레이 생산에 필수적인 3개 핵심소재에 대한 수출 규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한국이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될 경우 스마트픈과 가전 등 완제품 생산에 필요한 부품·소재까지 수출 규제 대상이 되면서 피해가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공문에서 “한국이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되면 일본 업체의 한국에 대한 수출 품목 개별 허가 대상이 확대될 가능성이 상당하다”는 취지로 우려를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는 이재용 이재용 부회장이 일본 출장 직후 긴급 사장단 회의에서 주문한 ‘컨틴전시 플랜(비상계획)’이 사실상 발동된 것으로 해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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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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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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