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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분기 영업익 6522억...전년比 1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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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5, 2019, 15:07:37

2분기 잠정실적 발표..연결기준 매출 15조 6301억 전년比 4.1% ↑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가 2019년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조 6301억원, 영업이익 6522억원을 달성했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4.1%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5.4% 감소했다.

 

LG전자는 당초 증권가에서 예상했던 수치에 못 미치는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미세먼지 관련 건조기와 공기청정기 등 뉴라이프 가전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LG전자의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의 2분기 실적은 6000억원으로 전망된다.

 

앞서 LG전자의 1분기 가전부문 영업이익은 7276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글로벌 가전업체 1위 자리에 올라섰다. LG전자는 가전 라인업을 프리미엄과 신성장가전 전략 투 트랙을 구사했다.

 

노경탁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가전의 프리미엄전략으로 레드오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였고, 신성장가전을 통해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했다”면서 “미세먼지 등 환경적 요인과 주52시간 등 사회 구조적 변화로 중장기적으로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모바일 사업본부 실적 부진은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최근 5G 등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로 프로모션 비용이 증가해 모바일부문의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식물재배기, 수제맥주제조기, 아이스크림제조기, 협탁냉장고 등 새로운 영역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노경탁 연구원은 “뉴라이프가전 신제품들은 신규수요창출, 브랜드 강화, 기존 가전과 시너지창출 등 수익과 기업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다. 연결기준 순이익 및 사업본부별 실적은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경영실적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2016년 1분기부터 잠정실적을 공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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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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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1호 ‘명품가게’ 현판식…양종희 회장 “과거의 헌신 오늘의 희망으로”

KB금융 1호 ‘명품가게’ 현판식…양종희 회장 “과거의 헌신 오늘의 희망으로”

2025.08.14 14:59:0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KB금융은 금융의 역할로 우리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모두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4일 KB금융에 따르면 양종희 회장은 전날 서울 도봉구 창동에서 '명예를품은가게(명품가게)' 첫번째 사업장 현판식에 참석해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명품가게는 KB금융이 광복 80주년 기념으로 국가보훈부,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을 발굴해 생계와 자립을 응원하고 국민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입니다. 1호 명품가게로 선정된 창동 '팔레트미술교습소'는 독립운동가 김혁 선생의 손녀 김수정씨가 운영하는 미술학원으로 지역아동 예술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KB금융과 한경협은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도록 외벽정비, 간판교체, 실내 리모델링, 수도관 보강 등 전반적인 공간개선작업을 했습니다. 팔레트미술교습소 김수정 원장은 "잊지 않고 기억해 주셔서 감사하다. 독립운동가 후손이라는 것이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진다"며 "이번 지원을 통해 교습소 공간이 훨씬 따뜻해졌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교습소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양종희 회장은 "이번 명품가게 지원사업은 과거의 헌신과 오늘의 희망을 잇는 뜻깊은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KB금융과 한경협은 향후 전국 8개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가게 및 부대시설 개선(리모델링), 분야별 경영컨설팅(연중), 명품가게 현판 제공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B금융은 나라 위한 희생·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아 독립유공자를 위한 캠페인과 후원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을 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은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영상캠페인을 제작해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대한의 보금자리' 사업으로 강원 정선, 전남 목포, 경북 영덕 등지에서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습니다. 또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장학금 전달, 생활지원키트 후원 등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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