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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현빈·BTS 마스크팩’ 메디힐, 합정에 뷰티사이언스센터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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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5, 2019, 14:07:06

L&P코스메틱 “뷰티·과학을 테마로 ‘K-뷰티’ 소개用 전시관 기획”
외국인 관광객 대상 메디힐 제품 안내·구입 가능한 복합공간 꾸며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메디힐 마스크팩’으로 잘 알려진 L&P코스메틱이 뷰티와 과학을 테마로 한 복합 공간을 오픈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메디힐 브랜드의 역사와 연구개발·마스크팩 공정 및 제품 안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5일 L&P코스메틱은 서울 합정동에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를 선보이고 기자단 투어를 진행했다.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연면적 3049㎡(약 922평) 규모로 조성된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이하 센터) 중 방문객들이 투어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은 1~3층이며, 2층은 아직 오픈 준비중이다.

 

이날 투어 행사에 참석한 차대익 L&P코스메틱 사장은 “K코스메틱이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데, 이를 본격적으로 관광상품화하기 위해서는 전시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뷰티사이언스센터 설립 배경을 소개했다.

 

방문객들이 1층으로 들어서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술터널’을 지나 곧장 3층으로 이동하게 된다. L&P코스메틱 측에 따르면 술터널은 기술·예술·학술 등에서 차용한 이름으로, 메디힐과 관련된 복합적인 3D 영상과 오디오로 꾸며진다.

 

 

센터의 메인이자 투어가 진행되는 3층은 관람 동선에 따라 ▶메디힐 ▶뷰티 ▶사이언스의 3개 카테고리의 테마를 순서대로 선보인다.

 

먼저 ‘메디힐’ 섹션에서는 ▲DNA ▲팩토리 ▲실험실의 3개 존(zone)을 볼 수 있다. 메디힐 연혁·베스트 상품과 과학적 노하우 등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지는 ‘뷰티’ 섹션에서는 ▲마스크 ▲앰플 ▲크림 등 3개 존이 소개된다. 특히 마스크 존에는 메디힐의 시트마스크 커튼이 설치돼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들은 마스크가 완성되기까지의 자동공정화 모습을 이해하고, 애플 및 프레스티지(Prestige) 크림을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이언스’ 섹션에는 ▲체인지 ▲이노베이션 ▲솔루션 존이 준비돼 있다. 이노베이션 존에선 줄기세포가 어떻게 피부에 작용되는지 3D 애니메이션으로 안내하고, 솔루션 존에선 자신의 피부 고민에 대해 최적화 제품을 안내해주는 키오스크를 체험할 수 있다.

 

센터에는 투어 후 메디힐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1층에는 쇼핑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외국어 안내 서비스도 함께 갖춰져 있다.

 

 

L&P코스메틱 측에 따르면 해당 센터는 내국인 고객보다는 외국인 단체 관광객들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다. 때문에 센터에는 투어 진행요원 7명이 상시 배치되고, 다양한 외국어 가이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센터 1층에는 메디힐 모델인 배우 현빈·김지원, 가수 방탄소년단(BTS)의 등신대가 놓인 포토존도 함께 마련돼 있다. L&P코스메틱은 “공항에 인접해 접근성이 높고, 최근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합정·연남동 근처에 입지를 정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덧붙였다.

 

센터 바로 옆에 위치한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도 관광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어, 여행사와 연계를 통해 관광코스로 상품화 할 수 있으리란 전망이다.

 

L&P코스메틱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입지에 마련된 만큼 방문객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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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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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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