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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로밍 서비스, MWC 19 상하이서 최고 혁신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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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8, 2019, 10:06:54

GSMA 주최 이동통신 분야 아시아 최고 권위 상..올해 상반기만 12회 수상하며 기술력 인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SK텔레콤이 해외 유명 통신 시상식에서 올해 상반기에만 총 12회 수상하며 5세대(5G) 이동통신 선도기업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번에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로밍 서비스가 중국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SK텔레콤은 로밍 서비스 ‘바로(baro)’가 중국 상해에서 열린 ‘MWC 19 Asia Mobile Awards’에서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Best Mobile Technology Breakthrough in Asia)’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협의회(GSMA)’가 주최한 이동통신 분야 아시아 최고 권위 상이다.

 

바로는 169개국에서 무료로 고품질 음성 로밍을 제공한다. 출시 반년 만에 누적 3800만 콜, 누적 통화 80만 시간, 총 이용자 수 220만 명을 돌파했다. 만족도와 재이용의향률이 90%가 넘을 정도로 인기다.

 

 

대륙이나 국가별로 달랐던 로밍 요금제를 바로 요금제 하나로 통합해 다양한 국가를 여행하는 경우 편리하다. 대상 국가는 97% 이상 로밍 고객이 찾는 아시아, 미주, 유럽, 호주, 뉴질랜드 등 98개국이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해외 음성로밍 통화에 대한 획기적 개선을 이룬 바로의 서비스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로밍 제도 개편 이후 큰 폭으로 상승한 고객 로밍 만족도가 향후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수상에 앞서 지난 5월 ‘Telecom Asia Awards 2019’에서 ‘최고 이동통신사(Best Mobile Carrier)‘, ‘최고 5G 혁신상(Most Innovative 5G Use Case)’ 등 7개 부문에서 상을 받은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2019’에서 열린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GSMA Global Mobile Awards)’에서 ‘최고 모바일 영상 서비스 (Best Mobile Video Content Service)’ 부문과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Most Innovative Mobile App)’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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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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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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