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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국내 최초’ 우크라이나 태양광 개발사업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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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9, 2019, 18:06:10

서부 자카르파티아 지역에 24MW급 규모 태양광 발전소 건설 후 20년간 운영
향후 우크라이나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장 및 인근 동유럽 국가로 시장 확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 GS건설이 국내 업체 최초로 우크라이나 태양광 발전 개발 사업에 진출한다.

 

GS건설은 IPP(Independent Power Producer: 민자발전산업) 디벨로퍼로서 우크라이나 서부 자카르파티아 지역에 설비용량 기준 24MW급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개발하는 사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GS건설은 14일(현지시각) 수도 키예프에서 ‘자카르파티아(Zakarpattia) 태양광발전사업’ EPC 도급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임기문 GS건설 전력사업부문 대표(전무), 권기창 주 우크라이나 대사와 엘레나 스크리프니크 헬리오스 스트레지아(Helios Strategia)사 회장이 참석했다.

 

해당 사업의 총 사업비는 2400만 달러(약 285억원)다. 30%는 GS건설에서 자본금을 출자하고, 나머지 70%는 현지 은행에서 차입해서 조달한다.

 

해당 사업은 우크라이나 서부 헝가리 국경 지역에 가까운 자카르파티아주 무카체보시 인근 45헥타르(13만 6000평) 부지에 12.6 MW, 11.5MW 용량의 2개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2020년 4월 상업운전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로부터의 에너지 독립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장려 정책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천연가스 수입 감축 및 EU 가입을 목표로 2035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비율을 25%까지 확대하기 위해 해외투자 유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PC 도급계약 체결식에 참석한 임기문 GS건설 전력사업부문 대표(전무)는 “이번 태양광 발전사업을 발판으로 우크라이나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해 추후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동유럽 국가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S건설 관계자는 “글로벌 IPP 디벨로퍼로서 첫걸음을 내딛으며 이번 우크라이나 태양광 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예정”이라며 “향후 인도 및 중동 지역에서 선진 디벨로퍼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GS건설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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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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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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