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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KGC인삼공사, ‘굿베이스’ 신제품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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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7, 2019, 11:06:42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 KGC인삼공사, ‘굿베이스’ 신제품 출시= KGC인삼공사가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의 ‘홍삼담은 시리즈’를 면세점 전용으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시리즈는 ▲복숭아스틱 로얄 ▲패션프루트스틱 로얄 ▲오미자스틱 로얄 3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은 기존 매실·푸룬·석류·구기자 스틱 로얄에 이어 새로 출시된 것으로, 정관장 굿베이스가 엄선한 자연소재(복숭아·패션프루트·오미자)에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더한 제품이다. 스틱 파우치 형태로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 ‘뽀빠이 멸균우유’ 선보여= 삼양식품이 ‘뽀빠이 멸균우유’를 출시한다. 초코맛·딸기맛 2종류이며, 칼슘·미네랄·비타민 등 영양성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멸균처리 후 테트라팩에 담아 상온에서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190ml 소용량으로 간편한 휴대가 가능하다.

 

패키지에는 삼양식품 장수 스낵 별뽀빠이의 레트로 디자인이 활용됐다. 초코와 딸기맛에 각각 ‘뽀빠이’와 ‘올리브’ 캐릭터가 적용됐고, 80년대 삼양식품 로고와 서체가 더해졌다. 해당 제품은 삼양맛샵·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디야, ‘펀치·MD’ 신제품 출시= 이디야커피는 여름시즌 무더위를 맞아 바캉스 콘셉트의 ‘이디야 펀치’를 새롭게 출시했다. 종류는 ‘선라이즈 펀치’, ‘선셋 펀치’, ‘오션 펀치’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사우어솝·모스카토 포도 등 커피전문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원료를 사용해 달콤 새콤한 열대 과일의 맛을 탄산의 청량감과 함께 칵테일처럼 즐길 수 있다.

 

또, 여름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블루서퍼 글라스(480ml)’, ‘돌핀 글라스(580ml)’ 등 MD제품 2종도 함께 선보였다. 가격은 각각 7000원, 8000원이다. 이디야 관계자는 “더운 여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카캉스(카페와 바캉스를 합친 신조어)를 신제품과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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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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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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