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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업망 생존성 높이는 ‘5G 무선백홀’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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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6, 2019, 09:06:30

전용회선 장애 시 실시간 우회..전산망 변경 없이 통신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기업 전용회선에서 통신 장애가 발생했을 때 5세대(5G) 이동통신으로 우회해 끊김없이 통신을 이어주는 기술이 완성됐다. 

 

KT는 5G로 전용회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5G 무선백홀’ 기술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기업 본사와 지사 사이를 연결하는 유선 전용회선에 장애가 생기면 기업 트래픽을 5G로 실시간 우회시키는 기술로 기업망 생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기존 기업 전산망 변경사항 없이 5G망에 자동 전환 된다. ‘유선+무선’ 이중화와 ‘유선+유선+무선’ 삼중화로 중요한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다.

 

 

KT가 개발한 5G 무선백홀은 기업 인터넷 서비스 전용회선에도 지원한다. 기업 데이터뿐만 아니라 기업 인터넷 전화까지 유무선 이원화를 할 수 있다. 

 

본사와 지사를 연결하는 전용회선 외에도 다른 장점이 있다. 중견·중소기업에 5G 단독 기업 회선 구성에 따른 비용 절감을 제공하며 본사와 임시사무공간 사이 단기∙실시간 무선 기업 회선을 구축해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활용될 수 있다.

 

KT 5G 오픈랩과 함께 국내 중소기업 ‘젠시스템즈’와 ‘멕서스’는 5G 무선 백홀 인프라 구축과 사내 시범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향후에도 실력 있는 중소기업과 함께 국내 5G B2B(기업대상 서비스)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선우 KT 융합기술원 인프라연구소장은 “5G 기술을 기업 회선에 적용해 생존성이 강화된 B2B 유무선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기업 상품에 5G가 융합된 유무선 통합 기업 인프라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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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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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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