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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상반기 와인 결산전’ 릴레이 진행...최대 8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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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9, 2019, 06:05:00

6월 휴가철 앞두고 준비..전체물량의 70%, 5만원대로 가격부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번 ‘상반기 와인 결산전’은 올 상반기 가장 인기가 있었던 와인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29일 신세계백화점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상반기 와인 결산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1일부터 6월 13일까지 전국 신세계백화점 9개점에서 릴레이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상반기 신세계백화점 와인샵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와인들을 모아 정상가 대비 30%에서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행사 상품의 약 70% 정도를 정상가 대비 50%이상 할인해,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5만원대로 맞췄다”며 “가격대비 고품질의 와인을 구매할 수 있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장 구성도 ▲화이트/스파클링 와인 모음 ▲프리미엄 와인 기획전 ▲상반기 인기 TOP 10 ▲1/2/3만원 균일가 등 4가지 테마로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한다. 

 

먼저 최근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화이트/스파클링 와인 모음’에서는 스파클링 와인의 대표격인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골드에디션’이 2만원, 화이트 와인에서는 정상가 22만원인 ‘트림바크 리슬링 프레데릭 에밀 10’이 9만 9000원에 판매된다. 

 

프리미엄 와인 기획전에서는 고가의 프리미엄 와인이 한정 기획가로 준비된다. 세계 최고 와인으로 꼽히는 ‘샤또 라피트로쉴드’가 정상가 대비 약 22% 할인된 119만원, 정상가 69만원인 ‘도미누스’가 48만원에 선보인다. 

 

상반기 중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선택 받은 상위 10위 인기 와인을 선별해 구성된 ‘상반기 인기 TOP 10’에서는 아르헨티나 현지 판매 1위인 ‘우나니메’가 60% 할인된 4만 9000원에 판매된다. 

 

또 ‘1/2/3만원 와인 균일가전’에선 와인 초보부터 애호가까지 다양한 와인을 특가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측은 “최근 6월이 새로운 와인 성수기로 떠오르고 있다”고 주목했다. 실제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월별 와인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6월은 8.9%를 차지했다. 이는 연말인 12월과 두 번의 명절에 이어 4위를 기록한 결과다.

 

대개 연말·명절 등에 와인 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감안하면, 특별한 이슈가 없는 월(月)중에서는 6월이 가장 높았던 것. 

 

신세계백화점은 6월 중순 이후부터 9월초까지 이어지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일찌감치 휴가지에서 마실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몇 년전부터 시원한 청량감으로 여름에 마시기 좋은 스파클링 와인이 큰 인기를 끌면서 본격적으로 더위지기 시작하는 6월에 많이 찾는것도 한 몫 하고 있다고.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예전에는 스파클링 와인을 고를 때 고객들이 달콤한 맛이 강한 ‘모스까토’ 위주로만 찾았다면, 이제는 와인이 대중화 되면서 프랑스 샴페인 뿐만 아니라 세계각국의 드라이한 스파클링 와인들까지 고르게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증명하듯 신세계백화점 연도별 스파클링 와인 매출 신장률을 보면 2017년에 9%였던 신장률이 2018년 30%까지 수직 상승했고, 올해 1분기(1~3월)에도 52% 신장한 수치를 보였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상무는 “이번 ‘상반기 와인 결산전’은 올 상반기 가장 인기가 있었던 와인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고 강조했다. 

 

이어 “휴가철에 임박하여 구매하는 것보다 이번 행사에서 일찌감치 준비한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와인이나 유명와인을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와인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행사는 총 2개 일정으로 구분 돼 진행된다.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는 대구신세계· 의정부점에서,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는 신세계본점·강남점·영등포점·경기점·센텀시티점·광주점·마산점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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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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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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