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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상반기 와인 결산전’ 릴레이 진행...최대 8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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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9, 2019, 06:05:00

6월 휴가철 앞두고 준비..전체물량의 70%, 5만원대로 가격부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번 ‘상반기 와인 결산전’은 올 상반기 가장 인기가 있었던 와인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29일 신세계백화점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상반기 와인 결산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1일부터 6월 13일까지 전국 신세계백화점 9개점에서 릴레이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상반기 신세계백화점 와인샵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와인들을 모아 정상가 대비 30%에서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행사 상품의 약 70% 정도를 정상가 대비 50%이상 할인해,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5만원대로 맞췄다”며 “가격대비 고품질의 와인을 구매할 수 있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장 구성도 ▲화이트/스파클링 와인 모음 ▲프리미엄 와인 기획전 ▲상반기 인기 TOP 10 ▲1/2/3만원 균일가 등 4가지 테마로 분류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한다. 

 

먼저 최근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화이트/스파클링 와인 모음’에서는 스파클링 와인의 대표격인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골드에디션’이 2만원, 화이트 와인에서는 정상가 22만원인 ‘트림바크 리슬링 프레데릭 에밀 10’이 9만 9000원에 판매된다. 

 

프리미엄 와인 기획전에서는 고가의 프리미엄 와인이 한정 기획가로 준비된다. 세계 최고 와인으로 꼽히는 ‘샤또 라피트로쉴드’가 정상가 대비 약 22% 할인된 119만원, 정상가 69만원인 ‘도미누스’가 48만원에 선보인다. 

 

상반기 중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선택 받은 상위 10위 인기 와인을 선별해 구성된 ‘상반기 인기 TOP 10’에서는 아르헨티나 현지 판매 1위인 ‘우나니메’가 60% 할인된 4만 9000원에 판매된다. 

 

또 ‘1/2/3만원 와인 균일가전’에선 와인 초보부터 애호가까지 다양한 와인을 특가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측은 “최근 6월이 새로운 와인 성수기로 떠오르고 있다”고 주목했다. 실제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월별 와인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6월은 8.9%를 차지했다. 이는 연말인 12월과 두 번의 명절에 이어 4위를 기록한 결과다.

 

대개 연말·명절 등에 와인 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감안하면, 특별한 이슈가 없는 월(月)중에서는 6월이 가장 높았던 것. 

 

신세계백화점은 6월 중순 이후부터 9월초까지 이어지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일찌감치 휴가지에서 마실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몇 년전부터 시원한 청량감으로 여름에 마시기 좋은 스파클링 와인이 큰 인기를 끌면서 본격적으로 더위지기 시작하는 6월에 많이 찾는것도 한 몫 하고 있다고.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예전에는 스파클링 와인을 고를 때 고객들이 달콤한 맛이 강한 ‘모스까토’ 위주로만 찾았다면, 이제는 와인이 대중화 되면서 프랑스 샴페인 뿐만 아니라 세계각국의 드라이한 스파클링 와인들까지 고르게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증명하듯 신세계백화점 연도별 스파클링 와인 매출 신장률을 보면 2017년에 9%였던 신장률이 2018년 30%까지 수직 상승했고, 올해 1분기(1~3월)에도 52% 신장한 수치를 보였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상무는 “이번 ‘상반기 와인 결산전’은 올 상반기 가장 인기가 있었던 와인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고 강조했다. 

 

이어 “휴가철에 임박하여 구매하는 것보다 이번 행사에서 일찌감치 준비한다면 본인이 좋아하는 와인이나 유명와인을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와인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행사는 총 2개 일정으로 구분 돼 진행된다.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는 대구신세계· 의정부점에서,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는 신세계본점·강남점·영등포점·경기점·센텀시티점·광주점·마산점에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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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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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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