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LG유플러스, 발명의 날 기념식에 5G 체험존 전시

URL복사

Sunday, May 26, 2019, 11:05:37

코엑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설치..터치 스크린으로 5G 서비스 체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이동통신사 5G 서비스 홍보에 활용되는 디지털 광고판이 정부가 주최하는 발명 행사에 전시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U+5G 리얼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동통신 3사 중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올해 54회를 맞은 발명의 날 기념식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U+5G 리얼체험존은 ‘지난 100년간의 주요발명품 변천사’ 주제로 운영되는 특별전시관에 설치된다.

 

LG유플러스는 5G 상용서비스 출범을 앞둔 지난 3월부터 U+5G 리얼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핵심 6대 서비스로 내세우는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U+VR·AR·게임 등을 소개한다. 전국 1500여 매장에 설치됐으며 다음달에 400여 매장에 추가로 구축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한국발명진흥회가 U+5G 리얼체험존에 설치된 터치 스크린에 주목했다고 말했다. 터치 화면에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를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이 접목돼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U+5G 리얼체험존이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는 원격으로 업데이트된다. VR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형 헤드셋(HMD)도 갖춰져 있다.

 

또한 화면에는 근접센서와 안면인식·터치 횟수 집계 기술이 설치돼있다. LG유플러스는 이용객을 집계해 연령과 성별을 분석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를 활용 고객 성향 분석에 기반한 마케팅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미진LG유플러스 현장마케팅 담당은 “LG유플러스는 전국 많은 매장에 U+5G 리얼체험존을 구축해 고객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하고 있다”라 “앞으로도 5G 서비스 대중화를 이끌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