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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클럽, 신규 가입자 전년比 2배 이상 늘어...10대 고객 4.2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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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3, 2019, 10:05:47

LF 트라이씨클, 휠라·버켄스탁·뉴발란스 등 1020 인기 브랜드 소싱·기획전 강화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하프클럽이 프로모션과 특가전으로 신규 가입자를 2배 이상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스타그램·유튜브 이벤트 등으로 10대 가입자가 4.2배 증가했다.

 

LF가 운영하는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하프클럽은 5월 신규 가입자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10대 신규고객 가입율이 4.2배 늘었고 20·30대도 각각 2배·1.9배 증가해 젊은 층 유입이 크게 늘었다.

 

하프클럽 측은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과 하프데이 특가전으로 SNS 소통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하프클럽은 1020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최근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채널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 하프클럽은 이번 달 인스타그램·네이버를 통해 하프클럽에 접속한 고객을 대상으로 공차·네스프레소·이디야커피 등을 매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매달 새로운 콘텐츠로 폭넓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로 19주년을 맞은 하프클럽은 장기간 이용 고객인 30~50대 회원 비중이 높은 편이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트렌드 패션 소호몰 오가게를 하프클럽으로 편입하고 뷰티·라이프 카테고리를 확대하면서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편했다.

 

패션 분야에선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스트릿 브랜드 소싱도 추가 강화했다. 휠라·버켄스탁·뉴발란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단독 기획으로 선보이고, 트렌드패션 카테고리를 통해 모노바비·시크라인·난닝구·톰앤래빗 등을 다양하게 구비했다.

 

김도운 트라이씨클 서비스 마케팅 본부 상무는 “패션 의류·잡화를 중심으로 폭넓은 연령대의 하프클럽 고객들이 보다 다양하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니즈에 맞춘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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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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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업체 獨 플랙트 2.4조원에 인수…8년만의 조단위 M&A

2025.05.14 09:45:5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FläktGroup, 이하 플랙트)을 인수하고 글로벌 공조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삼성전자[005930]는 14일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이 보유한 플랙트 지분 100%를 15억유로(한화 약 2조40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 절차는 연내에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조단위 인수합병(M&A) 성사는 2017년 전장·오디오 전문기업 하만을 인수한 이후 8년 만입니다. 플랙트는 10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가진 냉난방공조(HVAC) 업체로 고객별 니즈에 맞춘 제품과 설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라인업과 설계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형 데이터센터 ▲박물관·도서관 ▲공항·터미널 ▲대형 병원 등 다양한 시설에 고품질·고효율 공조 설비를 공급해 왔습니다. 특히, 글로벌 대형 데이터센터 공조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 성능과 안정성, 신뢰도 있는 서비스 지원 등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플랙트의 데이터센터 설루션은 에너지 절감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목표 달성이 중요한 초대형 데이터센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냉각액을 순환시켜 서버를 냉각하는 액체냉각 방식인 CDU(Coolant Distribution Unit)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냉각용량, 냉각효율의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플랙트는 지난해 '데이터센터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DCS Award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데이터센터 외에도 글로벌 톱 제약사, 헬스케어, 식음료, 플랜트 등 60개 이상의 대형 고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공조사업은 가정과 다양한 상업, 산업 시설에 최적의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온습도를 제어하는 산업으로 지구온난화, 친환경 에너지 규제 등으로 글로벌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공조사업 중 공항, 쇼핑몰, 공장 등 대형 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중앙공조 시장은 2024년 610억달러에서 2030년 990억달러로 연평균 8%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중 데이터센터 부문은 2030년까지 441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18%의 높은 성장률로 공조 시장을 견인하고 있으나 글로벌 공급 경험, 설계와 설루션 제시 역량을 갖춰야 하는 등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로봇·자율주행·XR 등의 확산에 따라 데이터센터 수요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톱 티어 공조 업체 플랙트를 전격 인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의 빌딩 통합 제어 설루션(b.IoT, 스마트싱스)과 플랙트의 공조 제어 설루션(FläktEdge)을 결합해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좋은 서비스, 유지보수 사업의 확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정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시장 중심의 개별공조(덕트리스) 제품으로 공조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에는 미국 공조업체 레녹스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삼성전자의 기존 판매채널에 레녹스의 판매채널을 더해 북미 공조 시장 공략도 강화한 바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삼성전자는 AI, 데이터센터 등에 수요가 큰 중앙공조 전문업체 플랙트를 인수하며 글로벌 종합공조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공조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로봇(레인보우로보틱스), AI(옥스퍼드 시멘틱 테크놀로지스), 메드텍(소니오), 오디오·전장(룬, 마시모 오디오 사업부) 등 미래 성장 산업 관련 기업을 잇따라 인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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