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하프클럽이 프로모션과 특가전으로 신규 가입자를 2배 이상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스타그램·유튜브 이벤트 등으로 10대 가입자가 4.2배 증가했다.
LF가 운영하는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하프클럽은 5월 신규 가입자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10대 신규고객 가입율이 4.2배 늘었고 20·30대도 각각 2배·1.9배 증가해 젊은 층 유입이 크게 늘었다.
하프클럽 측은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과 하프데이 특가전으로 SNS 소통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하프클럽은 1020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최근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채널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 하프클럽은 이번 달 인스타그램·네이버를 통해 하프클럽에 접속한 고객을 대상으로 공차·네스프레소·이디야커피 등을 매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매달 새로운 콘텐츠로 폭넓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로 19주년을 맞은 하프클럽은 장기간 이용 고객인 30~50대 회원 비중이 높은 편이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트렌드 패션 소호몰 오가게를 하프클럽으로 편입하고 뷰티·라이프 카테고리를 확대하면서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편했다.
패션 분야에선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스트릿 브랜드 소싱도 추가 강화했다. 휠라·버켄스탁·뉴발란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단독 기획으로 선보이고, 트렌드패션 카테고리를 통해 모노바비·시크라인·난닝구·톰앤래빗 등을 다양하게 구비했다.
김도운 트라이씨클 서비스 마케팅 본부 상무는 “패션 의류·잡화를 중심으로 폭넓은 연령대의 하프클럽 고객들이 보다 다양하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니즈에 맞춘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